[초대석] "아름다운 지역 여수"…종합개발 계획 진행상황은?
<출연 :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 밤바다~" 아름다운 밤바다를 배경으로 한 노래로, 더욱 유명해진 도시죠.
전남 여수시가 '2026 세계 섬 박람회'를 통해 섬 관광 활성화를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마이스 산업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이 시간, 정기명 여수시장을 만나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민선 8기 여수시의 기본기조는 '소통과 화합'이고 실제 시장님께서도 소통행정을 강조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요?
<질문 2> 지난 1년간 여러 정책에서 나름의 성과를 거두신 것으로 압니다. 간략하게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질문 3> 현안 가운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안 여쭤볼 수가 없습니다. 현재까지의 진행상황은 어떻고 특별한 어려움은 없으신지요?
<질문 4> 여수시의 마이스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고, 마이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국제적 규모의 컨벤션센터 건립이 시급하다고 판단하신다는데, 관련한 내용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질문 5> 시립박물관과 시립미술관, 그리고 문화예술재단 등 문화예술과 관련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특별히 이 부분에 공을 들이시는 이유는?
<질문 6> 여수만 르네상스 종합개발 계획을 추진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공약사항 가운데 하나이시기도 한데, 어떤 내용이고 현재 진행상황은 어떠신지요?
<질문 7> 여수의 경제축의 하나라면 여수산단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산단 기업들의 업종에도 미래산업, 수소산업, 신재생에너지 등 변화가 있는데요, 관련해 복안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질문 8> 끝으로 여수시민 분들과 시청자분들께 한 말씀 해주시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정기명_여수시장 #시립박물관 #문화예술재단 #여수산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