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에 224억원 투자

최승진 2023. 11. 13. 1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블랭크)'에 투자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블랭크는 AAA급 게임 영역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한 스튜디오다. 높은 역량으로 세계 대형 게임사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블랭크와의 협업은 양사 모두에게 상승효과를 낼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개발 스튜디오와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네오위즈-블랭크 투자협약 체결식이 열린 가운데 (왼쪽부터) 마르친 예피모프, 마테우슈 카닉, 배태근·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 미콜라이 마르헤브카, 옌제이 무르스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오위즈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게임 스튜디오(블랭크)'에 투자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1700만 달러(약 224억 원)이다. 취득 지분율은 21.26%이다.

지난 2023년 설립된 블랭크는 마테우슈 카닉, 옌제이 무르스, 마르친 예피모프, 미콜라이 마르헤브카 등 4명이 공동 창립자로 참여한 신생 개발사다. 이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 2077'을 제작한 'CD 프로젝트 레드(CDPR)' 핵심 멤버들이다.

마테우슈는 '위쳐3' 공동 게임 디렉터와 '사이버펑크 2077' 게임과 디자인 디렉터를, 옌제이와 마르친은 해당 프로젝트들 프로덕트 디렉터와 총괄 프로듀서를 각각 맡았다. 미콜라이는 여러 개발 스튜디오에서 자문위원과 감사위원을 수행했다. 게임 개발사 루키즈 CEO를 역임했다. 이들 외 주요 개발진 역시 수년간 함께 호흡을 맞춰온 CDPR 출신들로, PC와 콘솔용 트리플A(AAA)급 게임 개발 경력을 갖춘 개발자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투자는 해외 콘솔 시장에서 성과 창출을 위한 결정이라는 것이 네오위즈 측 설명이다. 'P의 거짓'을 통해 북미·유럽 시장에 진출한 네오위즈는 블랭크와 전략적으로 협업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블랭크는 글로벌 흥행 게임의 개발과 운영 등에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최적의 파트너라는 판단이다.

지난 9월 출시한 'P의 거짓'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 매출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네오위즈는 콘솔 게임을 사업 한 축으로 삼아 내부 개발 조직을 정비하는 한편, 자체 라인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더해 역량 있는 해외 개발사들에 대한 투자도 적극 진행해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지난 2023년 글로벌 콘솔 시장 규모는 561억 달러(약 74조)로 전망되는 가운데 게임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북미·유럽에서는 가장 큰 시장이기도 하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성공적인 진출을 발판삼아 콘솔 시장 본진에서 입지를 더욱 단단하게 다져 나간다는 입장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블랭크는 AAA급 게임 영역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한 스튜디오다. 높은 역량으로 세계 대형 게임사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블랭크와의 협업은 양사 모두에게 상승효과를 낼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개발 스튜디오와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블랭크는 인공지능(AI)으로 붕괴된 세계(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하는 생존 어드벤처 AAA급 콘솔 게임 개발에 착수했다. 종말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반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