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웹툰 '진주' OST 만든다…'기대감 폭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거JK가 직접 기획한 웹툰 OST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타이거JK는 13일 순정 누아르 웹툰 '진주'의 동명 OST 곡 '진주'를 발매한다.
타이거JK와 백두 작가가 '진주'라는 원천 아이템으로 각자의 창작물을 만든다는 새로운 시도로 기획된 협업 프로젝트다.
타이거JK가 작사, 작곡, 노래하고 윤미래가 피처링한 신곡 '진주'는 웹툰에 몰입감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거JK가 직접 기획한 웹툰 OST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타이거JK는 13일 순정 누아르 웹툰 '진주'의 동명 OST 곡 '진주'를 발매한다. '진주'는 인기 웹툰 '통' '독고'로 유명한 백두 작가의 신작. 퇴역한 전국구 주먹 '진주현'이 안암 판정을 받고 고향에 내려가 펼치는 극한의 인생 반전 스토리를 그렸다.
타이거JK와 백두 작가가 '진주'라는 원천 아이템으로 각자의 창작물을 만든다는 새로운 시도로 기획된 협업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두 아티스트는 작품의 스토리를 자신만의 영감으로 해석했고, 본인들의 영역인 음악과 웹툰으로 완성했다.
타이거JK가 작사, 작곡, 노래하고 윤미래가 피처링한 신곡 '진주'는 웹툰에 몰입감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인공의 질긴 악연 속에 파생되는 에피소드, 그 과정을 풀어내는 복잡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목숨까지 내던지는 주인공의 부드럽지만 거친 순애보를 그려냈다. 음원은 웹툰의 프롤로그에도 삽입돼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백두 작가의 거칠지만 섬세한 화풍이 돋보이는 액션 누와르 장르의 순정 웹툰 '진주'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타이거JK의 내공과 새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OST는 듣는 색다른 경험과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요섭과 손동운, 그리고 '베일드 뮤지션' 청담동…감성 신곡 '바라봐줘요'
- 스페셜 커버+팬송…'첫 팬미팅' 아일리원, '빛나는 사랑' 가득
- 쏜애플, '불구경' 함께 2023 뜨거운 마침표 찍는다
- 3연속 '전석 매진' 기염…유다빈밴드, '우리의 밤' 기대 폭발
- 펀치넬로, 日 에일과 '감각 호흡'…첫 韓 싱글 '치트 라이프' 피처링 참여
- “내년 R&D 예산, 인건비 확보 시급”
- 수입차, 4년 만에 '마이너스 성장' 전망…고금리 충격
- 30돌 맞은 영림원, “매출 1억 달러·아시아 ERP 넘버원 될 것”
- [사설]근로시간 개편, 정부 실행 의지 보여줘야
- 글로벌 시장 성장 맞춰 '미용 의료기기' 3분기 실적 날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