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중국 AWOT와 조인트벤처 설립…'물류 활성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이 중국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AWOT)'과 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진은 지난 9일 오후 중국 상해시 AWOT 대회의실에서 AWOT와 '상호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진은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포워딩 및 이커머스 등 물류 운영 역량을 제공하고, AWOT는 중국의 항공과 해상 및 내수 물류의 경쟁력 있는 자원과 운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한진이 중국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AWOT)'과 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진은 지난 9일 오후 중국 상해시 AWOT 대회의실에서 AWOT와 '상호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공동사업체(Joint Venture) 설립을 통해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에 뜻을 모으고 현재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유통 플랫폼에 대해 각자가 가진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의 역량을 공유하기로 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AWOT는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다. 매출 5조원, 전세계 50개 글로벌지사를 보유한 중국 및 아시아 지역 전문 물류 기업이다.
한진은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포워딩 및 이커머스 등 물류 운영 역량을 제공하고, AWOT는 중국의 항공과 해상 및 내수 물류의 경쟁력 있는 자원과 운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사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양사가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진그룹, 임직원 윤리·준법 역량 높인다…윤리경영위원회 주관 세미나
- 한진, 몽골 대표사무소 개설…"아시아 물류 거점 확대"
- [포토]한진선, 강하게 때린다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