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리나 김주원, 꿈의 댄스팀 '멈춤 프로젝트' 예술감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레리나 김주원이 2023 꿈의 댄스팀 대국민 공감 프로젝트 '멈(Mu:m)춤 프로젝트'에 예술감독으로 참여한다고 소속사 EMK엔터테인먼트가 13일 전했다.
김주원은 "무분별하고 자극적인 것들을 가까이 접할 수밖에 없는 현 시대에, 인생은 살만한 가치가 있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었다"며 "'예술과 춤을 통해' 자신을 마주하고, 그 힘으로 서로를, 다름을, 세상을 마주하는 멈(Mu:m)춤 프로젝트가 주변을 변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발레리나 김주원이 2023 꿈의 댄스팀 대국민 공감 프로젝트 '멈(Mu:m)춤 프로젝트'에 예술감독으로 참여한다고 소속사 EMK엔터테인먼트가 13일 전했다.
멈춤 프로젝트는 춤과 예술로 나를 발견하고, 그 용기로 더 나아가 세상을 마주하며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 주관한다. 프로젝트 이름 중 멈은 무음, 무언, 침묵을 의미하는 Mu:m에서 따왔다.
김주원은 지난해 '꿈의 댄스팀'의 첫 시작을 함께하며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이번 프로젝트에서 예술감독으로 위촉됐다. 김주원은 프로젝트의 구성, 출연자 섭외부터 포스터 디자인, 촬영 컨셉 아이디어, 현장 진행, 편집 등을 총괄했다.
김주원은 "올해 교육진흥원과 함께 '늘봄예술학교' 사업을 추진하며 '즐겁게 춤을 추다가 그대로 멈춰라' 노래에 맞춰 춤을 만들다가 '잠시 멈추고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라는 생각이 떠올랐다"며 "사람들이 바쁜 삶을 잠시 멈추고, 세상의 소리에서 잠시 멀어져 춤을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멈춤 프로젝트'가 시작됐다"고 소개했다.
김주원은 "무분별하고 자극적인 것들을 가까이 접할 수밖에 없는 현 시대에, 인생은 살만한 가치가 있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었다"며 "'예술과 춤을 통해' 자신을 마주하고, 그 힘으로 서로를, 다름을, 세상을 마주하는 멈(Mu:m)춤 프로젝트가 주변을 변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멈춤 프로젝트'는 옥외광고, 숏폼 콘텐츠, 댄스필름, 퍼포먼스 등 다양한 형태와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광화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K-컬쳐스크린, DMC 디지털 사이니지 등 전국 40여개 곳에서 잠시 멈춰 '나를 마주보는' 30초 티저 영상으로 시선을 끌고, 다양한 연령·직군의 시민 48명이 함께 참여한 '서로를 마주보는' 숏폼 콘텐츠 12종을 온라인으로 확산한다.
오는 17일부터는 발레리나 김주원과 휠체어무용수 김정훈, 한국무용을 전공한 배우 한예리와 다문화 가정 아동,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활약한 뱅크투브라더스와 68세 어르신이 각 한 팀이 돼 출연한 '다름을 마주보는' 댄스필름 3종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댄스필름은 영화감독 이와(Iwa, 송민우), 음악감독 손성제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12월1일 '2023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 폐막행사에서 앞선 숏폼 콘텐츠에 참여한 20명의 시민들과 함께 무대 위에서 '세상을 마주보는' 합동 퍼포먼스를 펼치며 프로젝트가 마무리된다.
김주원은 15년 동안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로 활약한 발레리나다. 2006년 무용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브누아 드 라 당스'에서 최고 여성 무용수상을 수상했고, 2012년에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현재는 '예술감독 김주원'으로써 '마그리트와 아르망', '탱고발레 - 3 Minutes: Su Tiempo', '사군자 - 생의 계절', '디어 루나', '레베랑스' 등 꾸준히 창작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