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 2024학년도 수험생 아이돌 누구?[MK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바쁜 일정 속에서 틈틈이 학업을 병행한 2005년생 아이돌들도 막바지 스퍼트에 나선다.
오는 16일 전국 84개 시험지구, 1279개 시험장에서 50만4588명의 수험생들이 수능에 응시한다.
그간 학업과 연예활동을 병행해 온 2005년생 아이돌들 역시 동갑내기 친구들과 함께 수능 시험지를 열어볼 계획이다.
그런가 하면 2005년생이지만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본업에 집중하는 아이돌들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6일 전국 84개 시험지구, 1279개 시험장에서 50만4588명의 수험생들이 수능에 응시한다. 그간 학업과 연예활동을 병행해 온 2005년생 아이돌들 역시 동갑내기 친구들과 함께 수능 시험지를 열어볼 계획이다.
먼저 그룹 큐티엘, 버스터즈 출신으로 엠넷 걸그룹 오디션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데뷔한 케플러 강예서가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또 로켓펀치 다현과 트리플에스 이지우, 공유빈 역시 수능을 본다.
지난달 SNS 채널 등을 통해 수능 특강 영어 문제집을 푸는 모습을 공개, 수험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위클리 조아도 수능에 응시한다. 이들은 이날 하루 아이돌이라는 직업을 잠시 내려놓고 대한민국 평범한 고3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2005년생이지만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본업에 집중하는 아이돌들도 있다.
엔믹스 지우, 트레저 소정환, 빌리 시윤은 올해 수능을 보지 않기로 결정했다. 소속사 관계자들은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미응시 이유를 밝혔다.
한편 2024학년도 수능은 16일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각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승훈, 300대 1 경쟁율 뚫고 ‘독전2’ 입성
- 류준열 혜리 결별설...소속사 “확인 중”
- ‘완벽한 결혼의 정석’ 이민영, 시청자 쥐락펴락…60분 열연
- 서정희, 연하 건축가와 열애설...딸 서동주도 응원
- 좋은 기억만...김해숙·신민아의 힐링 판타지, ‘3일의 휴가’[MK현장]
- ‘혼례대첩’ 로운 조이현, 선화사에서 무슨 일이?
- ‘3일의 휴가’ 신민아 “친구같은 엄마, 서로 잘하려고 노력”
- 태연, 새 앨범 ‘투 엑스’ 무드 샘플러 공개...짙어진 감성
- ‘3일의 휴가’ 김해숙 “돌아가신 母 생각...판타지지만 현실적으로 접근”
- 김동욱, 연하 신부와 12월 22일 비공개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