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규모 지스타 2023, 첫 출전 '뉴페이스' 게임사도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 뉴노멀소프트, 빅게임스튜디오, 파우게임즈 등 뛰어난 개발력을 자랑하는 신흥 유망 개발사가 대거 참전해 주목받고 있다.
뉴노멀소프트는 신작 수집형카드게임(CCG) '템페스트'를 지스타에 출품한다.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작 영웅전설 : 가가브 트릴로지를 지스타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 뉴노멀소프트, 빅게임스튜디오, 파우게임즈 등 뛰어난 개발력을 자랑하는 신흥 유망 개발사가 대거 참전해 주목받고 있다.
뉴노멀소프트는 신작 수집형카드게임(CCG) '템페스트'를 지스타에 출품한다. '템페스트'는 고유 능력을 가진 약 300여종 카드로 나만의 덱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대결을 펼치는 카드 게임이다. 게임 시작 전 상대 패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상대 핵심 카드를 제거하는 밴 시스템과 랜덤으로 지급되는 영웅 카드로 매번 새로운 전략을 세워 플레이할 수 있다.
뉴노멀소프트는 지스타 2023 제2전시장에 총 60부스를 마련했다. e스포츠 선수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콘셉트로 대전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방문객은 '템페스트' 대전에 참가만 해도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3연승 시 최대 10만원을 얻을 수 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제2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해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애니메이션풍 RPG '브레이커스'를 선보인다. 전시 부스에서는 '브레이커스'를 시연해 볼 수 있는 총 40대의 PC를 배치해 세계관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과 벽타기, 수영 등의 탐험 요소, 튜토리얼 및 던전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메인 무대에서는 전문 MC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타임어택 PM을 이겨라, 럭키드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시연, 공식 유튜브 및 X 팔로우 등 미션을 완료하고 스탬프를 모을 시 캐릭터 캔뱃지, 아크릴 스탠드, 클리어 파일 등 풍성한 굿즈를 선물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작 영웅전설 : 가가브 트릴로지를 지스타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일본 게임 개발사 니혼팔콤 주요 RPG인 영웅전설 시리즈 중 하나다. 영웅전설3: 하얀마녀, 영웅전설4: 주홍물방울, 영웅전설5: 바다의 함가의 세 작품으로 구성됐다.
파우게임즈 전시관은 약 50부스다. 스토리, 모험, 보스 모드 등 다양한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된다. 다양한 기념품과 이벤트를 진행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R&D 예산, 인건비 확보 시급”
- 수입차, 4년 만에 '마이너스 성장' 전망…고금리 충격
- 30돌 맞은 영림원, “매출 1억 달러·아시아 ERP 넘버원 될 것”
- '논 스카치' 위스키 뜬다...페르노리카, '레드브레스트' 신규 라인업 확장
- [2023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디지털 심화시대, 전파 영역 무한확장”
- 내년 방발기금 소외계층 통신지원 32억원 불과...공적책임 확대해야
- 삼성카드 마이데이터 출범…카드업계 '각축전'
- 더존비즈온-한국통계정보원, 통계 정보화 기술 협력
- 근로자 41% “연장근로 단위 확대 동의…제조업 등에 필요”
- '2027년 23조원' IP금융, 금융위-특허청 함께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