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4연속 ‘빌보드 200’ 1위도 가시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세라면 4연속 '빌보드 200' 정상도 가시권이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음반 제왕'으로서 면모를 과시 중이다.
현 판매 추이에 근거한 예측에 기댄다면 빌보드 200 1위가 가시권임은 분명하며, 실현됐을 경우 스트레이 키즈는 '4연속 빌보드200 정상'이란 대기록을 쓰게 된다.
'락-스타'와 대표곡 '락'은 오늘날 스트레이 키즈를 '음반 제왕'으로 자리매김케 한 전작 '★★★★★'(파이브 스타)와 '수미상관'을 이루는 음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음반 제왕’으로서 면모를 과시 중이다. 새 미니 음반 ‘락-스타’(樂-STAR)가 발매 이틀 만에 200만장을 돌파했다.
더블 밀리언셀러 조기 달성을 통해 각종 차트 석권도 시작됐다. 써클, 한터 등 국내 대표 음반 차트 정상에 직행한 가운데, 이번 주 예고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순위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쏠리게 됐다. 현 판매 추이에 근거한 예측에 기댄다면 빌보드 200 1위가 가시권임은 분명하며, 실현됐을 경우 스트레이 키즈는 ‘4연속 빌보드200 정상’이란 대기록을 쓰게 된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새 미니 음반 타이틀곡 ‘락’(樂)으로 음원 차트에서도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대표 음원 플랫폼 가운데 하나 아이튠즈가 그 예로, 전세계 37개국 송 차트 1위 이에 힘입어 앨범 순위 또한 전세계 32개국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락-스타’와 대표곡 ‘락’은 오늘날 스트레이 키즈를 ‘음반 제왕’으로 자리매김케 한 전작 ‘★★★★★’(파이브 스타)와 ‘수미상관’을 이루는 음반. 이번 타이틀 곡 역시 그룹 내 프로듀싱 유닛 쓰리라차(3RACHA)가 직접 만들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혼’ 이세창, 13세 연하 아내 공개…미모가 대박 (금쪽상담소)
- 정주연, 탄력있는 비키니 몸매 눈길 [DA★]
- 김남일♥김보민, 결혼 17년만에 최초로…에피 대방출 (옥문아)
- 박서준 5분 나온 ‘더 마블스’ 주말 1위 [DA:박스]
- ‘마약 논란’ 지드래곤 누나 권다미 “진짜 참다 참다…소설을 쓰네” 분노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