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페루·브라질 리튬광산 개발·판매권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TX는 리튬의 광산 개발과 정광(리튬을 제련해 농축한 고순도 광물) 트레이딩을 위해 페루,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와 최근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헙약으로 STX는 매장량 2000만t으로 추정되는 페루 리튬광산에 대한 지분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고 연산 30만t 이상인 브라질 리튬 정광의 운송·판매 오프테이크(Off-take·생산물 우선확보권)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산 30만t 브라질 리튬 정광 오프테이크 확보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STX는 리튬의 광산 개발과 정광(리튬을 제련해 농축한 고순도 광물) 트레이딩을 위해 페루,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와 최근 3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 인도네시아 니켈광산 지분을 취득한 데 이은 쾌거다. 글로벌 원자재 플랫폼 가동을 준비 중인 STX는 전 세계 주요 광물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헙약으로 STX는 매장량 2000만t으로 추정되는 페루 리튬광산에 대한 지분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고 연산 30만t 이상인 브라질 리튬 정광의 운송·판매 오프테이크(Off-take·생산물 우선확보권)을 확보했다. STX는 이번에 확보한 브라질 리튬 정광을 국내 이차전지 업체에 공급하는 계약을 추진 중이다. 정광 샘플의 성분 테스트 이후 국내 또는 제3국에서 1차 가공을 할 계획이다.
또한 STX는 리튬의 제련·정련을 위해 국내 이차전지 제조업체와 공장 설립도 협의해 리튬 정광의 채굴, 제련, 정련, 운송, 판매에 걸친 공급망 전반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TX 관계자는 “6대 핵심광물 중 주요 자원인 니켈, 코발트, 흑연에 이어 리튬까지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며 “국내외 주요 이차전지 기업의 원자재 공급 불확실성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소영, 둘째 유산 후 근황…"평소처럼 지내, 걱정 감사"
- 손가락 물었다고 반려견 10층 창밖으로 ‘휙’ 던진 견주…개는 사망
- “지드래곤 원래 털 없다” 콧구멍까지 소환한 팬들, 이유 뭐길래
- 최지우, 아이 키우면서 자기성찰…"아이는 너무 이쁜데 '욱'할때 있어"
- 홍진영, 홈쇼핑 론칭 완판녀 등극 ‘130% 매출 달성’
- 박수홍 부부 ,손헌수 결혼식 축사…“죽을만큼 위기 오면 내 사람 알게 돼"
- “빈대, 굶어도 1년 살 수 있다” 바퀴벌레보다 훨씬 강한 생존력 ‘섬뜩’
- “전자레인지에 고구마 4분 돌렸더니”…‘다이어트빵’ 뚝딱 [식탐]
- “혼자서도 잘 할거야” 쌍둥이 판다 스스로 배변, 하체도 튼튼
- 이효리 비비랩 광고영상 공개… 2시만에 22만 뷰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