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성희 농협회장, '농업인의 날' 미래 비전 선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10일 경기 수원 팔달구 서호잔디광장에서 열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대한민국 농업인 한마음 대축제)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날 이성희 회장은 농업인의 날을 통해 국민들께서 우리 농업인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농업 ·농촌의 가치를 되새겨 왔다며 그 의의를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10일 경기 수원 팔달구 서호잔디광장에서 열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대한민국 농업인 한마음 대축제)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날 이성희 회장은 「농업인의 날」을 통해 국민들께서 우리 농업인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농업 ·농촌의 가치를 되새겨 왔다며 그 의의를 강조했다. 또한, 농업인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지켜온 농촌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힘차게 도약하는데 있어 농협이 그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함께하는 100년 농촌」이란 새로운 미래 비전도 선포했다.
농촌 소멸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농촌기반 마련을 지향하는 비전 달성을 위해 농협은 ‘일·사람·공간’관점에서 100대 핵심과제를 발굴하여 집중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 (일)“일자리와 소득이 풍부한 농촌”
스마트농업 확산, 첨단농업에 대한 투자, 청년 조합원 육성, 농축산물 유통개혁의 완수 등 과감한 농업혁신으로 농촌의 일자리와 소득 기회 확대에 전력
- (사람)“사람이 찾는 농촌”
농촌관광 붐 조성, 귀농·귀촌 활성화,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농협이 마중물 역할
- (공간)“살고 싶은 농촌”
「농촌 주거환경 개선 사업」과 「청정 축산환경 조성 사업」 등을 통해 농촌경관과 정주여건 적극 개선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우리 농업인들이 국가경제의 근간인 농업·농촌을 지켜온 자부심과 긍지로 희망찬 농촌의 미래를 열어나간다면, 국민들도 신뢰와 사랑으로 농촌을 지키는데 화답해 주시리라 확신한다.”며 “농협도 「함께하는 100년 농촌」의 비전 실현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농협)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에 없는 3억짜리 암치료제” 전청조, 남현희 고종사촌에도 접근
- 피해자 카드로 명품 쇼핑한 전청조…포인트 적립은 ‘남*희’
- ‘신붓값 4000만원’ 달란 말에…파혼 뒤 세계여행 떠난 남성
- “쏴봐!” 낫 휘두르던 수배범, 테이저건 맞더니 “아…살살”
- 시장조성자 공매도까지 금지하나…불법 사례 조사 후 결정
- ‘재정 악화’ 지자체 지역화폐 직격탄…인센티브 줄어드나
- "1년 내 재판매 안돼"…테슬라, '사이버트럭' 중고차 금지령
- 굿바이 전소바리…'런닝맨' 전소민, 눈물의 하차 "악플 때문 NO"
- '회장님네' 원조 국민 MC 이택림, 전성기 파격 계약금 "은행원 2년 연봉"
- “딸 미아가 하늘에서 보고 있겠죠”…비예가스, 뇌암 앓던 딸 잃은 후 첫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