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 기업 에잇레인보우, 제품 '리멤버미'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잇레인보우는 11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5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AI기술을 활용한 감정관리 ICT 제품인 "리멤버미"를 선보였다.
에잇레인보우는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BI 고도화 프로그램의 소개로 지난해 4월 입주한 기업으로 현재 기업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멘토링과 투자 관련 연계 지원을 받고 있으며, 올해 충북테크노파크로부터 시제품 지원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기술 고도화에 참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잇레인보우는 11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5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AI기술을 활용한 감정관리 ICT 제품인 “리멤버미”를 선보였다.
에잇레인보우는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BI 고도화 프로그램의 소개로 지난해 4월 입주한 기업으로 현재 기업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멘토링과 투자 관련 연계 지원을 받고 있으며, 올해 충북테크노파크로부터 시제품 지원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기술 고도화에 참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5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평가와 충청북도의 운영평가에서 충북도내 1등이자 최고등급('S') 평가(누적15회)를 받은 최우수센터이다.
센터 관계자는 “에잇레인보우는 '21년도 AI를 활용한 사진정리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했으며, 사진을 활용한 우울증 및 노인 치매 예방 솔루션인 '리멤버미' 제품을 통해 미국 및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년 R&D 예산, 인건비 확보 시급”
- 수입차, 4년 만에 '마이너스 성장' 전망…고금리 충격
- 30돌 맞은 영림원, “매출 1억 달러·아시아 ERP 넘버원 될 것”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리하베스트 '타코 쫀드기 프라이즈'
- NDS, 최신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n·Xavis 3.0' 출시…비용절감 최적화 대응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푸드마스터그룹 '레몬킹 비타민C 곤약젤리'
- 통신사 이제 B2B로 돈번다…IDC·클라우드 핵심 수익원
- '국가 REC' 고시 개정안 시행 초읽기
- 만기된 적금 찾으려니 '해지 안 돼'... 순채무한도 경고에 신협 고객 화들짝
- 요충지로 부상하는 LGD 광저우 LCD…삼성전자 거래 확대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