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강한승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 재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은 강한승(55·사진)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지난 2020년 11월 쿠팡에 합류한 강 대표는 3년간 경영관리 부문을 총괄해왔으며, 쿠팡의 이사회 의장도 겸임했다.
법조인 출신인 강 대표는 지난해 쿠팡이 글로벌 권위지인 IFLR(International Financial Law Review)로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법무팀' 상을 받는 데도 이바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강한승(55·사진)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임기는 2026년 11월까지다.
지난 2020년 11월 쿠팡에 합류한 강 대표는 3년간 경영관리 부문을 총괄해왔으며, 쿠팡의 이사회 의장도 겸임했다.
법조인 출신인 강 대표는 지난해 쿠팡이 글로벌 권위지인 IFLR(International Financial Law Review)로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법무팀’ 상을 받는 데도 이바지했다.
쿠팡은 "강 대표는 지난 3년간 쿠팡의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비롯해 유통 시장에서 혁신 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중소기업 상생과 지역 균형 발전에도 큰 성과를 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에서 한국인 2명 사형 선고…마약 유통 혐의
- 죽은 리커창이 살아있는 시진핑 잡을라…들끓는 中 민심
- 술 못 끊는 아내에 쇠목줄 감금·때려 숨지게 한 30대…징역 9년
- 이준석·조국·용혜인 광주로…신당·출마설 맞물려 관심
- ‘건물 보여주겠다’며 데려가 미성년자 등 다수 여성 성폭행…캐나다 거물 패션사업가에 유죄
- 70대 추성훈 母, 전신이 근육질… 비결은
- “와인에 정신 잃었다 깨어보니 나체였다”…CIA 요원의 ‘엽기 행각’
- 박나래 ‘55억 저택’ 노천탕 예약 폭주… 어떻길래
- 최태원, “노소영, 십수년간 남남…세간 증오 유도하려는 행위 유감”
- 성매매 업소 운영하는 동창에 신고자 정보 넘기고 돈 받은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