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레드벨벳, '콘셉트퀸'의 귀환…오늘(13일) '칠킬' 발매

백지은 입력 2023. 11. 13.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셉트퀸' 레드벨벳이 정규 3집 '칠킬'로 컴백한다.

'칠 킬'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칠 킬'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콘셉트퀸' 레드벨벳이 정규 3집 '칠킬'로 컴백한다.

'칠 킬'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칠 킬'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을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한층 정교해진 레드벨벳의 음악 세계를 확인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 곡 '칠 킬'은 과감한 베이스 무빙과 스트링 선율, 화려하고 몽환적인 신스와 벨 사운드를 중심으로 곡명만큼 극적이고 변칙적인 조화를 이루며 유니크하게 전개되는 팝 댄스곡으로, 갑작스레 등장한 '칠 킬'로 인해 나의 세계가 뒤바뀌어 버린 연애의 서사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가사와 '밝은 비극'이 주는 감정선을 따라 변화하는 보컬이 인상적이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피할 수 없는 위기를 맞닥뜨린 자매들의 이야기를 긴장감 넘치는 연출력과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그렸으며, 각기 다른 성격의 자매를 연기한 레드벨벳 멤버들의 몰입감 높은 연기력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곡의 무드를 극대화,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여운을 자아낼 예정이다.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레드벨벳 채널 및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레드벨벳 '칠 킬'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앨범 언박싱은 물론, 신곡 하이라이트 음원과 함께 작업 비하인드 및 에피소드에 대한 토크를 펼치는 등 다채로운 코너로 글로벌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