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K)-뷰티·댄스·패션 엮어 ‘케이(K)-관광’ 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11월 13일(월) 오전, '케이(K)-뷰티' 체험 공간인 서울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외래관광객이 선호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합니다.
유 장관은 다양한 업계의 참석자들과 만나 화장품·성형 등 미용(뷰티), 패션, 케이팝(K-POP) 댄스 체험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케이(K)-컬처 현장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 이와 연계해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광·미용·패션·케이팝 댄스 분야 참석
외래관광객 선호 새로운 관광 트렌드
민간 협력 2024년 2천만 명 유치 최선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11월 13일(월) 오전, ‘케이(K)-뷰티’ 체험 공간인 서울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외래관광객이 선호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합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부진 위원장을 비롯해 관광, 미용(뷰티), 패션, 케이팝 댄스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해 2024년 외래관광객 2천만 명 달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화장품), 뷰티플레이(메이크업), 제니하우스(미용), 앤더슨벨(패션), 뷰 성형외과(성형), 원밀리언(춤), 크리에이트립(여행플랫폼), 패스트레인(뷰티플랫폼) 등이 참석합니다.
유인촌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이 회복되는 상황에서 케이(K)-컬처 전반에 대한 세계인들의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는 관광 전략을 찾기 위해 외래관광객들에게 케이(K)-컬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업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습니다.
세계적인 케이(K)-콘텐츠 관광 플랫폼인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크리에이트립’과 제휴한 미용실의 경우 외국인 매출이 8배 상승했습니다.
‘원밀리언’은 케이(K)-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80%가 외국인일 정도로 외래객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 장관은 다양한 업계의 참석자들과 만나 화장품·성형 등 미용(뷰티), 패션, 케이팝(K-POP) 댄스 체험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케이(K)-컬처 현장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 이와 연계해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유인촌 장관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외래관광객이 케이(K)-컬처의 발신지인 우리나라를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며 “특히 한국방문의해위원회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 주체와 협력해 2024년 외래관광객 2천만 명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케이(K)-뷰티 #댄스 #패션 #케이(K)-관광 #관광 #미용 #케이팝 #외래관광객 #관광트렌드 #유인촌 #이부진 #아모레퍼시픽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층간소음 보복용 빈대 삽니다" 인터넷 글에 찬반 논란
- 신천지 신도 10만 명 대구 집결, 큰 마찰은 없어..이만희, 헬기 타고 등장
- '윤곽 드러낸 이준석 신당'..."수도권 기반에 영남권 30명 출마"
- 알코올 중독 아내 폭행해 숨지게 한 남편 징역 9년
- 전국 "아침 영하권 초겨울 추위"..광주전남에 눈 소식도
- '인문도시' 동구의 매력 알리는 '북 페어' 개최
- [남도의 풍경]갈대와 함께 춤을-강진만 생태공원(62)
- “내년엔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지 30곳..어딜까요?”
-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개관..‘조선왕조실록 오대산사고본’ 제자리 귀환
- [남도의 풍경]밥도둑을 잡아라-영암 금정(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