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투탑,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 참여

원호섭 기자(wonc@mk.co.kr) 2023. 11. 13. 0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에 참가한 ‘더투탑’ <사진 제공=워프코퍼레이션>
숏폼 콘텐츠 기업 워프코퍼레이션은 최근 3일간 부산에서 개최된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에 소속 크리에이터 ‘더투탑’이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0개국의 유명 크리에이터 250여 명이 초청돼 글로벌 홍보를 위해 부산에 모였다. 틱톡 팔로워 100만 명을 보유한 부산 출신 풋볼 크리에이터 더투탑은 본인만의 특징을 살리면서 지역의 매력을 담아낸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제 관광도시 사업의 핵심 콘텐츠 사업 중 하나로,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이 협력했다.

3일 일정으로 진행된 페스티벌은 ▲광안리 부산불꽃축제 ▲부산 영도구 복합문화공간에서의 팬미팅, DJ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네트워킹 데이 ▲부산 전역을 돌아다니며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는 미션투어로 구성됐다. 모든 일정이 종료된 후 폐막식 및 네트워킹 나이트로 마무리됐다. 워프코퍼레이션은 이번 행사로 부산을 소재로 한 콘텐츠 1000건 이상이 만들어지고, 조회수 2억뷰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스포츠 크리에이터를 통해 크리에이터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축구팬들까지 열광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