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김윤우, 기억 잃은 남궁민에게 전하지 못한 진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연인' 김윤우가 자신의 마음을 잠시 접어두고 남궁민을 위한 선택을 했다.
지난 10일, 11일 방송한 MBC 금토 드라마 '연인' 18~19회에서는 청나라에 잡혀갔던 포로들을 다시 조선으로 데려오려던 이장현(남궁민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장현은 역모의 수괴로 몰렸고, 이장현의 위기에 량음(김윤우 분)의 감정 또한 요동쳤다.
량음은 이장현, 구양천(최무성 분)을 도와 포로들을 데리고 강을 건너 조선에 들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연인' 김윤우가 자신의 마음을 잠시 접어두고 남궁민을 위한 선택을 했다.
지난 10일, 11일 방송한 MBC 금토 드라마 '연인' 18~19회에서는 청나라에 잡혀갔던 포로들을 다시 조선으로 데려오려던 이장현(남궁민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장현은 역모의 수괴로 몰렸고, 이장현의 위기에 량음(김윤우 분)의 감정 또한 요동쳤다.
량음은 이장현, 구양천(최무성 분)을 도와 포로들을 데리고 강을 건너 조선에 들어왔다. 그런데 왕이 보낸 내수사 노비들이 이들 일행을 막아섰고, 한바탕 전투가 벌어지게 됐다. 칼에 맞을 뻔한 량음을 이장현이 구해줬으나 금세 다른 노비의 공격을 받게 됐고, 이장현과 량음은 기절했다. 량음이 정신을 차렸을 땐 이미 이장현은 궁에 끌려간 뒤였다.
량음은 이장현을 살리기 위해 소현세자(김무준 분)를 찾아갔다. 소현세자를 만난 량음은 자초지종을 모두 설명하고 "이장현이 간 곳을 알 수 없나이다. 이장현을 살려주소서"라고 애원했다. 소현세자는 아버지 인조(김종태 분)가 지시한 일임을 직감하고 왕을 찾아갔다.
다음날, 량음은 몰래 궁에 잠입했다. 지난밤 유길채(안은진 분)가 시쳇더미 속 혼수상태인 이장현을 발견하고, 그를 집에 데려온 뒤였다. 이장현을 구양천이라고 생각했던 내관들은 사람을 시켜 이장현을 추적했고, 량음은 유길채의 집에 한발 먼저 도착해 이장현을 피신시켰다.
량음이 이장현을 피신시킨 곳은 과거 이장현의 무리가 심양에서 구해준 적 있었던 의주 기생 출신 영랑(김서안 분)의 거처였다. 영랑은 "량음이 곁에 있으니까 장현 오라버니 꼭 깨어날 것"이라며 과거 한 기생에게 이장현이 '나는 량음이 재미나게 사는 걸 보는 재미로 산다'라고 말했던 것을 전했다. 량음은 "이장현은 량음을 두고 절대 혼자 두고 죽지 않을 것"이라는 영랑의 말에 그저 눈물만 흘렸다.
그날 밤, 량음은 유길채를 찾아갔다. 그는 유길채에게 "형님이 마지막으로 보고 싶은 사람이 누군지 생각해 봤다"라며 "가서 형님을 만나주십시오"라고 부탁했다. 유길채의 곁에서 이장현은 눈을 떴지만, 기억상실증에 걸려 사람들을 알아보지 못했다.
량음은 이장현을 지극정성으로 돌봤다. 량음은 "손재주가 좋은 것 같다"라는 이장현의 말에 "난 누구 덕분에 배운 게 많다. 거문고도 배우고, 활쏘기도 배우고, 툭 하면 다치기에 어깨너머로 상처 치료하는 법도 배웠다"라고 말했다. 이장현은 "연모하는 여인이라도 있었느냐"라고 질문했고, 차마 진심을 말할 수 없었던 량음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때 이장현을 욕심냈던 량음은 한발 물러서기로 했다. 기억을 잃은 이장현의 입에 유길채가 음식을 넣어주는 모습을 보거나, 두 사람의 신을 정리해 주며 이장현이 유길채의 곁에서 건강하게 회복하기를 응원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vs전청조 '성관계 미스터리' 풀렸다 - 스타뉴스
- 김연아, ♥고우림 입대 전 부산행? 바닷바람에 머리가.. - 스타뉴스
- "보톡스 맞았다"..16기 옥순, 분위기 확 달라졌네 - 스타뉴스
- 임병기 "전처가 차에서 불륜, 치욕..7천만원 줬다" - 스타뉴스
- '마약 혐의' GD 친누나 "어지간히 해라 XXXX" 분노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9주째 1위 '무한 질주'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역시 월와핸'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수성' - 스타뉴스
- 최현욱, 왜 이러나? 하다 하다 '셀프 전라 노출'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