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설리 유작 ‘페르소나: 설리’ 오늘(13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르소나: 설리'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최진리(설리) 주연의 단편 극영화 '4: 클린 아일랜드(각본 김지혜, 감독 황수아 김지혜)'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진리에게(각본/감독 정윤석)' 총 2편으로 구성된 '페르소나: 설리'가 오늘(1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제작사 미스틱스토리는 넷플릭스 공개를 앞두고 공식 SNS를 통해 '페르소나: 설리', '4: 클린 아일랜드', '진리에게'의 공식 예고편을 차례로 오픈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진리(설리) 주연의 단편 극영화 ‘4: 클린 아일랜드(각본 김지혜, 감독 황수아 김지혜)’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진리에게(각본/감독 정윤석)’ 총 2편으로 구성된 ‘페르소나: 설리’가 오늘(1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제작사 미스틱스토리는 넷플릭스 공개를 앞두고 공식 SNS를 통해 ‘페르소나: 설리’, ‘4: 클린 아일랜드’, ‘진리에게’의 공식 예고편을 차례로 오픈한 바 있다.
‘4: 클린 아일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곳 ‘클린 아일랜드’로의 이주를 꿈꾸는 ‘4’가 죄를 고백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는 기묘한 입국 심사장에서 어느 특별한 돼지의 이야기를 꺼내놓으면서 시작되는 단편 극영화로 어떤 마음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각본은 영화 ‘소원’과 드라마 ‘인간실격’ 등을 집필한 김지혜 작가가 맡았다.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영화 ‘우리 집에 왜 왔니’ 등을 연출한 황수아 감독과 각본을 쓴 김지혜 작가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진리에게’는 배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설리와 스물다섯의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설리의 유작 ‘고블린’ 수록곡 중 하나인 ‘도로시’를 모티브로 삼았다.
연출은 영화 ‘논픽션 다이어리’,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눈썹’ 등을 통해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정윤석 감독이 맡았다.
배우이자 아티스트인 최진리(설리)는 ‘페르소나: 설리’를 통해 그동안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모습을 공개하며 그녀를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페르소나: 설리’는 ‘4: 클린 아일랜드’와 ‘진리에게’로 총 2편으로 구성됐다. 넷플릭스를 통해 지금 바로 전편 시청할 수 있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개그콘서트’ 부활...‘니퉁의 인간극장’ 최고 7% 기록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송강호와 재회...‘괴물’ 마스터토크
- 빅스, 시크 유니크 고혹 3색 비주얼...컨셉돌 귀환
- 누적 44만...‘더 마블스’ 첫 주말 1위[MK박스오피스]
- ‘미우새’ 한혜진 합류...홍천 하우스 달심 궁전 공개
- 피프티 피프티 키나, 16일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 참석차 출국
- ‘고려거란전쟁’ 최수종 본격 등장...거란군 2차 침략 예견 ‘7.4%’
- 딘, 4년 6개월 만에 돌아오다...18일 싱글 발매
- 방예담, 솔로 데뷔 앨범 ‘온리 원’ 예약판매 시작
- ‘힘쎈여자 강남순’ 이유미 김정은 옹성우, 변우석 반격에 정면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