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아트보드를 아시나요? "안전하면서도 아름다운 주방의 혁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주방 벽면에 기름 때가 끼는 것이 꽤나 신경쓰이기 마련이다.
당시 가정에서는 주방 벽면의 기름 때를 그냥 방치하거나, 시트지로 가리는 게 전부였는데, 시트지는 PVC재질이거나 알루미늄박 소재라 화재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큰 단점이 있었다.
탐나는 기존의 주방아트보드와 좌우이동이 가능한 가스레인지(인덕션) 기름튐 가림막 기능, 거실, 탁상에 예쁜 거치대를 이용한 인테리어 액자 기능을 더한 다목적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집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주방 벽면에 기름 때가 끼는 것이 꽤나 신경쓰이기 마련이다. 요리를 마친 후 깨끗하게 청소를 한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또 찌든 때가 끼어 있고, 닦아내고 닦아내도 행주에 더러운 것이 묻어 나온다.
이런 고민을 하는 이들을 위해서 나온 생활용품이 바로 주방아트보드라는 제품이다. 경남 창원 소재의 명신산업은 2014년 국내 최초로 친환경 강화유리소재 주방아트보드를 개발해 대한민국 주방의 혁신을 이끌었다.
당시 가정에서는 주방 벽면의 기름 때를 그냥 방치하거나, 시트지로 가리는 게 전부였는데, 시트지는 PVC재질이거나 알루미늄박 소재라 화재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큰 단점이 있었다. 명신산업은 열에 강하고 반영구적인 성격의 강화유리로 주방의 위생과 안전을 지키면서도 일러스트나 명화 등 다양한 종류의 그림을 프린팅해 주방 인테리어의 품격과 가치도 높였다.
아울러 2014년에는 강화유리에 UV평판실사 인쇄기법을 적용한 강화유리사진으로 기존 사진 및 타일벽화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실제로 2014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전 강화유리부문에 취임식 등 프란치스코 교황 관련 사진 10여 점을 선보이며 서울의 유수 업체들을 제치고 최우수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전에는 신현대 화백 작가전, DMZ 평화기원전에 작품을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명신산업은 올해 MJ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탐나(Tamna)'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탐나는 기존의 주방아트보드와 좌우이동이 가능한 가스레인지(인덕션) 기름튐 가림막 기능, 거실, 탁상에 예쁜 거치대를 이용한 인테리어 액자 기능을 더한 다목적 제품이다.
MJ솔루션 관계자는 "이 제품은 특히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라며 "국내산 KCC강화유리를 사용하고 강화유리 뒷편에는 일반 시트지가 아닌 방염 시트지를 사용해 화재 예방은 물론, 파손 시 비산발생을 방지한다. 강화유리 전체도 LG시그니처 냉장고용 스테인리스로 감쌌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오래 전부터 LG전자의 가스오븐, 전기오븐, 냉장고, 토스트기 등 스테인리스 에칭 및 인쇄 공식업체로 지정돼 다년간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고객과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주방에 안전하고 아름다운 혁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연령 보육경험과 수준 높은 프로그램 갖춘 직장어린이집이 유보통합 '롤모델'" - 베이비뉴스
- 60개 유아 교육·보육단체 "유보통합 첫걸음 정부조직법 개정하라" - 베이비뉴스
-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보육교사 파업 9일째 "민간위탁이 어떻게 공공돌봄인가" - 베이비뉴스
- LG유플러스 임직원, 위기가정 미술 꿈나무 후원 - 베이비뉴스
- '올해 여성·주부가 최고로 뽑은 제품은?' 2023 베이비뉴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시작 - 베이비뉴스
- 세이프키즈코리아, 인천 어린이안전디자인포럼 주관 - 베이비뉴스
- "서울시는 아직도 '유아차'를 유모차라 부르나요" - 베이비뉴스
- 일산백병원-국립중앙의료원, 19일 '임산부 안전 문제' 심포지엄 개최 - 베이비뉴스
- 전병주 서울시의원 "유보통합 너무 성급하다... 유아학교 체제부터 정립해야" - 베이비뉴스
- "유보통합의 올바른 방향은 유아학교 체제 구축이 먼저다"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