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전자, 국내 최초 테스트 소켓 가공용 신소재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케이전자(033160)는 11월 반도체 생산의 검사 공정에서 사용되는 테스트 소켓용 포고핀(Pogo-Pin)에 사용되는 가공용 신규 소재 판매를 시작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사업 관계자는 "귀금속 미세 와이어 제조 기술을 보유한 엠케이전자는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해 포고핀 제조 상장 기업 A사와 긴밀한 사업을 추진을 진행해 왔으며, 국산화를 완성했다"며 "포고핀이 사용되는 전기적 통전 검사는 반도체에 검사 중 필수적인 요소로 관련 물량은 지속적으로 증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도에는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품질 고도화를 완성한 후 해외 시장에 도전하여 지속적인 판매 증대를 이루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엠케이전자(033160)는 11월 반도체 생산의 검사 공정에서 사용되는 테스트 소켓용 포고핀(Pogo-Pin)에 사용되는 가공용 신규 소재 판매를 시작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2021년부터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얻어낸 성과로 기존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한 소재의 국내 최초 국산화로써 의미가 남다르다는 설명이다.
사업 관계자는 “귀금속 미세 와이어 제조 기술을 보유한 엠케이전자는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해 포고핀 제조 상장 기업 A사와 긴밀한 사업을 추진을 진행해 왔으며, 국산화를 완성했다”며 “포고핀이 사용되는 전기적 통전 검사는 반도체에 검사 중 필수적인 요소로 관련 물량은 지속적으로 증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도에는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품질 고도화를 완성한 후 해외 시장에 도전하여 지속적인 판매 증대를 이루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SPM(팔라듐 합금 소재)는 반도체 검사 공정에서 필요하는 높은 신뢰성 기준에 부합하는 경도, 전기 저항률, 굴곡성 등의 물성이 매우 우수하고, 긴 사용 수명이 장점이다. 엠케이전자는 SPM의 생산 확대를 위해 양산 라인 설비 투자를 빠르게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쏴봐!” 낫 휘두르던 수배범, 테이저건 맞더니 “아…살살”
- 피해자 카드로 명품 쇼핑한 전청조…포인트 적립은 ‘남*희’
- 배달원 다리 절단시킨 만취 운전자, 재범의 끝은… [그해 오늘]
- ‘신붓값 4000만원’ 달란 말에…파혼 뒤 세계여행 떠난 남성
- 'in서울 기다리자'…쏙 들어간 김포 매물
- "새옷 사기엔 '가격 무서워'"…'구제헌터' 된 시민들
- ‘파두 쇼크’에 뿔난 개미…IPO 연쇄 냉각 우려
- 분위기 가져온 LG, KS 5차전서 29년 만의 우승 축배 들까
- ‘오현규 2골+양현준 데뷔골’ 셀틱, 애버딘에 6-0 대승... 클린스만호도 방긋
- ‘한국 양궁’을 말하는 카자흐스탄 삼보 회장? “세계적인 한국 양궁 공유하고파” [아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