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응원봉 들고 극장으로…샤이니→비투비 콘서트, 영화로 본다

안소윤 2023. 11. 13. 0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대표 아이돌 그룹들이 팬들을 극장으로 초대한다.

CGV가 단독 개봉하는 '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 인 시네마'는 NCT의 단체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다.

ScreenX Studio와 배급사인 CJ 4DPLEX의 김종열 대표는 "작년 NCT DREAM에 이어 NCT NATION의 콘서트를 ScreenX와 4DX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의 K-POP 팬들을 넘어 영화 팬들에게 4DX와 ScreenX로 '경험하는' 영화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메가박스중앙㈜, CGV, CJ 4DPLEX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K팝 대표 아이돌 그룹들이 팬들을 극장으로 초대한다.

최근 가수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콘서트 영화가 얼어붙은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샤이니부터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 비투비, 폭발적인 완전체 무대를 선보인 NCT까지, 이들의 공연을 영화관의 큰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 스틸. 사진 제공=메가박스중앙㈜

▶"샤이니 이즈 백(SHINee's back)"…샤이니의 데뷔 15주년 추억 여행 '마이 샤이니 월드'

샤이니의 15년간 발자취를 담은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가 객석을 민트빛으로 물들였다. 지난 3일 메가박스에서 단독 개봉한 '마이 샤이니 월드'는 샤이니와 그들의 팬덤 샤이니월드가 함께한 지난 15년간의 빛나는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콘서트 무비다. 그동안 팬들을 열광케 했던 다섯 번의 콘서트 '샤이니 월드'부터 지난 6월 개최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샤이니 월드 IV 퍼펙트 일루미네이션'까지 스크린에 생생히 펼쳐냈다.

'마이 샤이니 월드'는 데뷔곡 '누난 너무 예뻐'와 히트곡 '산소 같은 너', '줄리엣', '링딩동', 정규 8집 타이틀 곡 '하드' 등 샤이니의 15주년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곡들로 가득 채웠다. 여기에 샤이니 공식 팬 라이트 샤팅스타를 흔들며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이벤트 '샤팅싱어롱 상영회'를 개최,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얻기도 했다. 이번 영화는 샤이니 멤버들은 물론, 극장을 찾은 샤이니월드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영화 '비투비 타임: 비투게더 더 무비' 스틸. 사진 제공=CGV

▶"10주년에 이어 20주년도 함께"…비투비 데뷔 10주년 콘서트 감동 재현 '비투비 타임: 비투게더 더 무비'

비투비가 데뷔 10주년 콘서트의 감동을 '비투비 타임: 비투게더 더 무비'로 다시 한번 재현한다. 오는 15일 CGV 단독 개봉하는 영화 '비투비 타임: 비투게더 더 무비'는 지난 1월 1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한 비투비 데뷔 10주년 콘서트 실황 영화다. 영화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끝까지 멤버들과 영화를 함께 관람하는 콘셉트로, 비하인드 영상과 인터뷰 영상이 포함돼 있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히트곡 '그리워하다', '괜찮아요', '너 없이 안 된다' 등 다채로운 무대까지 만나볼 수 있어 멜로디(비투비 팬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또한 CGV는 비투비 콘서트 실황 영화 개봉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봉 1주 차에는 관람 고객 대상 특전 지급, 2주 차에는 응원봉과 함께 노래를 부르면서 관람할 수 있는 상영회를 개최한다.

영화 '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 인 시네마' 스틸. 사진 제공=CJ 4DPLEX

▶"102분 내내 압도적인 퍼포먼스"…NCT 완전체 뭉친 '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 인 시네마'

NCT가 영화 '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 인 시네마'를 통해 대체불가 존재감을 재입증한다. CGV가 단독 개봉하는 '엔시티 네이션 : 투 더 월드 인 시네마'는 NCT의 단체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다. 오는 12월 6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2개국 등 개봉을 확정 짓고, 글로벌 팬들을 찾아간다. 이번 콘서트 실황에서는 NCT U를 비롯해 NCT 127, NCT DREAM, WayV 등 각 팀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NCT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개최한 오프라인 단체 콘서트 '엔시티 네이션: 투 더 월드'에서는 NCT의 정규 4집 더블 타이틀곡인 '배기 진스'와 '골든 에이지'를 비롯한 신곡 무대들이 최초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ScreenX Studio와 배급사인 CJ 4DPLEX의 김종열 대표는 "작년 NCT DREAM에 이어 NCT NATION의 콘서트를 ScreenX와 4DX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의 K-POP 팬들을 넘어 영화 팬들에게 4DX와 ScreenX로 '경험하는' 영화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