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산지 '대설주의보', 1~3cm 쌓여요!..초겨울 추위 이어져, 낮 최고 12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침부터 서늘하게 춥습니다.
오늘은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면서 1~3cm 정도 쌓이겠습니다.
낮에도 최고 12도에 머물면서 싸늘하겠습니다.
한낮에는 제주와 성산 12도, 서귀포 14도에 머물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서늘하게 춥습니다. 어제 한라산에는 첫눈이 관측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면서 1~3cm 정도 쌓이겠습니다. 해안 지역은 5mm 미만의 약한 비가 날리겠고요. 비와 눈이 얼면서 도로와 등산로가 미끄럽습니다. 교통안전과 미끄럼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 제주 8도, 성산 6도로 출발했고요. 낮에도 최고 12도에 머물면서 싸늘하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기 바랍니다.
바람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산지에 '강풍주의보'도 발효 중인데요. 순간풍속 초속 25m 내외로 세차게 불겠는데요.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제주 8도, 서귀포 7도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제주와 성산 12도, 서귀포 14도에 머물겠습니다.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물결도 최고 4m로 높게 일겠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제주 공항은 구름 지나고 있습니다. 발효 중인 특보는 없고요. 항공편 순항하겠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다시 기온 오르겠습니다. 하늘에는 대체로 구름 많거나 흐리겠고요. 목요일 오후에는 비 소식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JIBS JIBS 이수빈 기상캐스터(jibssblee@naver.com)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