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제베원, 강렬 퍼포먼스로 컴백 첫주 활동 성료…'5세대 아이콘' 굳히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세대 아이콘' 제로베이스원이 각종 기록을 쏟아내며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6일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를 발매한 제로베이스원은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크러시 (가시)' 무대를 꾸몄다.
제로베이스원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멜팅 포인트'로 컴백과 함께 연이은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5세대 아이콘' 제로베이스원이 각종 기록을 쏟아내며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6일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를 발매한 제로베이스원은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크러시 (가시)' 무대를 꾸몄다.
'크러시 (가시)'는 드럼 앤드 베이스와 저지 클럽의 리듬 위에 제로베이스원만의 다채로운 감성이 하이브리드된 강렬하고 파워풀한 곡이다. 제로즈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되어 그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결연한 다짐과 맹세를 칼군무로 표현했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녹는점'이라는 뜻의 앨범명처럼 서로에게 빈틈없이 녹아들며 완벽한 합을 자랑했다. 각 멤버와 유닛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대형도 색다른 볼거리였다. 솔로는 물론 2인, 3인으로 나뉘어 안무를 펼치고, 9인이 모일 땐 마치 한 몸처럼 움직여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전했다.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강렬하고 화려해지는 퍼포먼스도 압권이었다. 이들은 360도 도는 안무로 파워풀 퍼포먼스의 정점을 찍었다.
'엠카운트다운'과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를 통해서는 앨범명과 동명의 수록곡 '멜팅 포인트' 무대도 선보였다. 아홉 멤버는 사랑에 빠진 모습을 달콤한 보이스로 전하며 간질간질한 설렘을 전했다. '크러시 (가시)'와는 상반된 무드로 제로베이스원의 한계 없는 소화력을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멜팅 포인트'로 컴백과 함께 연이은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의 신보는 발매 당일에만 170만 장 이상이 팔리며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에 이은 2개 앨범 연속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국내외 차트에서의 거침 없는 성장세도 주목할 만하다. '멜팅 포인트'는 발매 직후 전 세계 2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12일 기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전곡 누적 스트리밍 수 467만 건을 넘어섰다. 신보는 발매와 동시에 수록곡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과 TOP100에 동시 진입하기도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찬란한 비주얼과 함께 강렬한 퍼포먼스로 다양한 음악방송과 웹 예능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자체 콘텐츠 'ZBTV'를 포함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개그콘서트' 등에 출연하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화, 초럭셔리 카페 오픈..♥강남, 몰래 촬영하다 “딱 걸렸네”
- 박준금, 740만원 명품백 선물 자랑 “작년부터 노렸던 제품”
- 박명수 “'무도' 때 멤버들 한 달 수익 몇 억, 그때 벌어놓은 걸로 산다”
- 최지우 “3살 딸 육아 중 '욱' 할 때 마다 내 인성 후지구나 생각” ('아는형님')[SC리뷰]
- 전청조, 극단 선택 시도 했나..‘궁금한Y’ PD “멍+목 상처 있지만 우리가 판단할 수 없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