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 내리는 초겨울 날씨…점차 건조해져 화재 주의해야[오늘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은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흐리겠다.
당분간 영하권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선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또 오전 12시부터 6시 사이 전라 내륙 일부 지역에는 0.1㎜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 이어져
내륙을 중심으로 건조해져 화재 위험↑
[이데일리 이영민 기자] 13일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은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흐리겠다. 당분간 영하권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선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
아침 최저기온 -7~3도, 낮 최고기온은 6~13도가 되겠다. 중부지방은 10도 이하, 남부지방은 15도 이하에 머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또 오전 12시부터 6시 사이 전라 내륙 일부 지역에는 0.1㎜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많다”며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에 5~30㎜, 제주도는 5~10㎜, 전라 서해안은 5㎜ 내외이며,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에 1~5㎝로 예측된다.
경북(포항·경주)과 부산·울산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그 밖의 강원 영동과 경상권 해안,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서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조심해야겠다.
한편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부분 지역의 대기질은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영민 (yml122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원 다리 절단시킨 만취 운전자, 재범의 끝은… [그해 오늘]
- “쏴봐!” 낫 휘두르던 수배범, 테이저건 맞더니 “아…살살”
- 침몰 3일 전 타이태닉호 메뉴판, 1억3천만원에 낙찰…“도덕성 문제”
- 대주주 주식 양도세 완화, 증시 안정 도움될까…야당 협의 관건
- 빈대에 물리면 어떤 약 발라야 할까?[약통팔달]
- [누구집]뇌섹남 하석진, 한강뷰 갖춘 집은 어디?
- 벌써 눈높이 낮아지는 4분기 실적…솟아날 구멍은?
- 분위기 가져온 LG, KS 5차전서 29년 만의 우승 축배 들까
- ‘오현규 2골+양현준 데뷔골’ 셀틱, 애버딘에 6-0 대승... 클린스만호도 방긋
- ‘한국 양궁’을 말하는 카자흐스탄 삼보 회장? “세계적인 한국 양궁 공유하고파” [아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