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12R 최대 빅매치’ 첼시 vs 맨시티 선발 명단 공개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맞대결을 펼친다.
첼시와 맨시티는 13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템포드 브릿지에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첼시는 산체스, 제임스, 디사시, 실바, 쿠쿠렐라, 엔조, 갤러거, 카이세도, 파머, 스털링, 잭슨이 선발로 나선다.
원정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아칸지, 디아스, 그바르디올, 로드리, 실바, 포든, 도쿠, 알바레스, 홀란이 선발로 나선다.
첼시는 지난 라운드 토트넘 원정에서 4-1 완승을 거뒀다. 토트넘이 2명이 퇴장당하면서 9명으로 경기를 치렀고 첼시는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공세를 퍼부었다. 쉽사리 득점을 만들지 못하던 첼시는 결국 니콜라 잭슨의 해트트릭에 터지면서 승점 3점을 따냈다.
이로써 첼시는 홈에서 브렌트퍼드에 패한 흐름을 끊어내고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데 성공했다. 첼시는 토트넘전 승리를 거두면서 4승 3무 4패로 리그 10위에 올랐다.
맨시티는 지난 라운드 본머스를 상대로 6-1 대승을 거뒀다. 제레미 도쿠가 혼자서 1골 4도움을 올리는 맹활약 속에 홈에서 6골을 폭발시키면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승리를 거뒀다.
맨시티는 본머스전 승리로 인해 9승 2패를 기록하며 리그 단독 선두에 올랐고 토트넘이 첼시와 울버햄프턴에 연속으로 패하면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맨시티가 첼시를 잡아낸다면 2위 아스널과 승점 격차를 3점으로 벌릴 수 있다.
양 팀의 최근 맞대결 전적에서는 맨시티가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맨시티는 첼시를 상대로 현재 6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이 기간 10골을 터뜨렸고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으며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