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간이 자동화 대회 용접로봇 등 大賞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은 최근 개최한 '간이 자동화 경진대회'에서 용접로봇 '론디'와 고소차 안전고리 벨트 체결 장치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치공구(보조공구) 부문 대상은 고소차 안전고리 벨트 체결 장치가 차지했다.
고소차는 높은 곳에서 작업하기 위한 장비를 갖춘 특장차로, 한화오션은 작업자가 안전고리를 체결하지 않으면 고소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고 알람을 울리게 하는 장치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최근 개최한 ‘간이 자동화 경진대회’에서 용접로봇 ‘론디’와 고소차 안전고리 벨트 체결 장치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기계장치 부문 대상을 받은 론디는 사람이 작업하기 힘든 협소한 공간에 들어가 자동으로 용접하는 로봇이다. 이 로봇은 야외에서도 작업이 가능해 연간 수십억원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치공구(보조공구) 부문 대상은 고소차 안전고리 벨트 체결 장치가 차지했다. 고소차는 높은 곳에서 작업하기 위한 장비를 갖춘 특장차로, 한화오션은 작업자가 안전고리를 체결하지 않으면 고소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고 알람을 울리게 하는 장치를 개발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거제사업장은 생산 현장 자동화율 70%를 목표로 스마트 야드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크노마트 상가 300만원에 덜컥 낙찰받았다가…날벼락
- "누구냐 넌"…이력서 보던 인사담당자 깜짝 놀란 이유
- "지진·쓰나미보다 무섭다"…공포에 떠는 일본 기업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대구서 신천지 행사 열리자…신도 10만여명 집결
- 대기업 안 부럽네…400명 전직원 오사카 워크숍 '파격'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화장실에 수상한 포장지가"…GD 발목 잡은 女실장 진술
- '마약 상습투약' 혐의 유아인, 14일 첫 공판…변호인단 강화
- 대체 뭘 탔길래…값싼 술 마셨다가 무더기 사망
- 최태원 "노소영, 재산분할 위해 언플…십수년 동안 남남"
- 잠실역에 뜬 스파이더맨…"역무원 위협하는 행인 말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