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그룹, 대구은행과 2차전지·ESG 금융지원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그룹은 지난 10일 대구은행과 '2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를 비롯해 에코프로이엠, 에코프로씨엔지,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에이피 등 포항캠퍼스 5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5개사는 시설·운영자금이 필요할 때 대구은행으로부터 대출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그룹은 지난 10일 대구은행과 ‘2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를 비롯해 에코프로이엠, 에코프로씨엔지,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에이피 등 포항캠퍼스 5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5개사는 시설·운영자금이 필요할 때 대구은행으로부터 대출받을 수 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상장 과정에서 유상증자로 재원을 확보한 데다 향후 자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금융권 차입 프로그램까지 마련했다”고 말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크노마트 상가 300만원에 덜컥 낙찰받았다가…날벼락
- "누구냐 넌"…이력서 보던 인사담당자 깜짝 놀란 이유
- "지진·쓰나미보다 무섭다"…공포에 떠는 일본 기업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대구서 신천지 행사 열리자…신도 10만여명 집결
- 대기업 안 부럽네…400명 전직원 오사카 워크숍 '파격'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화장실에 수상한 포장지가"…GD 발목 잡은 女실장 진술
- '마약 상습투약' 혐의 유아인, 14일 첫 공판…변호인단 강화
- 대체 뭘 탔길래…값싼 술 마셨다가 무더기 사망
- 최태원 "노소영, 재산분할 위해 언플…십수년 동안 남남"
- 잠실역에 뜬 스파이더맨…"역무원 위협하는 행인 말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