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기술지주 자회사 뉴라이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의료기술지주 자회사 뉴라이브(대표 송재준 교수, 고려대 구로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는 '2023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42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우수 발명과 신기술을 발굴, 시상하고 우수특허 제품의 판로개척 및 우수특허 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뉴라이브는 고려대의료기술지주 자회사로서 2018년 8월에 설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42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우수 발명과 신기술을 발굴, 시상하고 우수특허 제품의 판로개척 및 우수특허 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뉴라이브가 개발한 소리클리어는 이명 치료를 목적으로 디지털 치료기기로 인지행동치료(CBT)와 소리치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 이명 치료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뉴라이브는 고려대의료기술지주 자회사로서 2018년 8월에 설립했다. 퇴행성 뇌질환과 관련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비침습적 미주신경자극(VNS) 기술을 활용한 전자약 의료기기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아이들 우기, 초밀착 누드톤 드레스 입고…‘아찔’ [DA★]
- 살 빠진 맹승지, 볼륨감은 여전하네 [DA★]
- ‘마약 논란’ 지드래곤 누나 권다미 “진짜 참다 참다…소설을 쓰네” 분노 [종합]
- 전소민 “안 울려고 그랬는데”…‘런닝맨’ 마지막 녹화분 공개
- 한혜진, ‘홍천 하우스’ 공개…숨겨왔던 취미까지 (미우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