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이풍운 품에 안겨 쓰러졌다…고려 황제의 절체절명 위기('고려 거란 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백성현이 절체절명 위기에 놓인다.
12일 방송되는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2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이정우 극본, 전우성·김한솔 연출) 2회에서는 전란 임박 경고를 무시한 목종(백성현)이 연회 도중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고려 거란 전쟁' 백성현이 절체절명 위기에 놓인다.
12일 방송되는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2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이정우 극본, 전우성·김한솔 연출) 2회에서는 전란 임박 경고를 무시한 목종(백성현)이 연회 도중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앞서 천추태후(이민영)은 김치양(공정환)과 자신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 현이를 고려의 후계자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에 고려 제7대 황제 목종은 고려의 유일한 용손 대량원군(김동준)을 다시 궁으로 불러들이겠다고 맞서는 등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스틸에는 개경에 사는 백성들을 궁궐로 초대한 목종이 성대한 연회를 펼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화려한 연등 아래 무희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는가 하면, 백성들은 차려진 음식을 먹으며 즐겁게 구경하는 등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연회복 차림에 목종은 만세를 연호하는 백성들을 향해 흐뭇한 미소를 자아내며 술잔을 비워낸다. 유행간(이풍운) 역시 목종의 곁을 지키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하지만 돌연 굳은 표정으로 하늘을 멍하니 바라보는 목종과 유행간의 얼굴은 심상치 않은 사건이 벌어졌음을 예고, 보는 이들마저 긴장하게 만든다. 또 다른 스틸 속 희뿌연 연기에 갇힌 목종은 의식을 잃은 채 유행간의 품에 안겨 있어 위기감을 고조시킨다. 연회를 즐기던 목종이 쓰러진 이유는 무엇일지, 또 그 배후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상승시킨다.
'고려 거란 전쟁' 제작진은 "2회에서는 거란의 전란이 임박했다는 강조의 서신을 무시한 채 백성들과 연회를 즐기던 목종에게 절체절명의 위기가 닥친다. 천추태후와 황제의 후계자를 놓고 대립각을 세우던 그가 무사히 깨어날 수 있을지. 또 이 사건이 고려 황실에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KBS2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 2회는 12일 오후 9시 25분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화, 초럭셔리 카페 오픈..♥강남, 몰래 촬영하다 “딱 걸렸네”
- 박준금, 740만원 명품백 선물 자랑 “작년부터 노렸던 제품”
- 박명수 “'무도' 때 멤버들 한 달 수익 몇 억, 그때 벌어놓은 걸로 산다”
- 최지우 “3살 딸 육아 중 '욱' 할 때 마다 내 인성 후지구나 생각” ('아는형님')[SC리뷰]
- 전청조, 극단 선택 시도 했나..‘궁금한Y’ PD “멍+목 상처 있지만 우리가 판단할 수 없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