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새마을운동, 혁신 주도로 발전…청년세대로 이어져 기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우리 청년들이 새마을운동의 글로벌 확산을 이끌 것으로 믿으며 청년들이 글로벌 연대를 더욱 튼튼히 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청년의 약속 선포식'에 참석해 "새마을운동이 청년 미래세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이 새마을운동 글로벌 확산 이끌 것"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우리 청년들이 새마을운동의 글로벌 확산을 이끌 것으로 믿으며 청년들이 글로벌 연대를 더욱 튼튼히 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청년의 약속 선포식'에 참석해 "새마을운동이 청년 미래세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과거 마을 개량과 농촌 혁신을 선도한 새마을운동이 이제 고도 산업 사회에서 도시와 직장과 산업체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운동으로 발전하고, 이러한 혁신 운동이 지구촌 곳곳으로 확산돼 대한민국을 글로벌 중추 국가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년새마을세대는 새마을지도자 앞에서 '청년의 약속'을 선포했다. 새마을운동의 고귀한 정신과 가치를 공감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인류의 공동 번영을 위해 함께 잘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위한 '상생과 통합', 기후 위기에 맞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위한 '실천과 행동', 세계 평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다짐하는 내용이다.
윤 대통령은 안심순찰대와 고부사랑 고부나들이 등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최경옥 전남 새마을부녀회장 등 4명에게는 새마을훈장을, 새마을문고 관리 및 작은도서관 개관 등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김성희 새마을문고중앙회 대구시서구지부회장 등 5명에게는 새마을포장을, 임명률 등 2명에게는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등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정당 측에선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안철수 의원, 송석준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 등이 자리했다. 또한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을 비롯해 전국 광역시‧도지부 회장 등 총 7000여 명이 참석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에 정말 속았을 수도"…공모 의혹과는 별개
- [비즈토크<상>] "그래서, 누가 진짜 2등인데?"…KT·LGU+, 가입자 신경전
- [비즈토크<하>] 尹 이자 장사 질타, 은행권 '부들부들'…상생 카드 꺼냈다
- 이준석 '신당'에 소환된 바른정당...與, '책임 정치 회피' 쓴소리
- 하나은행 이탈 위기 파헤친 검찰…숙제는 '곽상도 영향력 입증'
- [오늘의 날씨] 서울 -3도, 전국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 '눈'
- 이재명 '수박 테러 자제령'…강성지지층 '처벌'하라는 비명계
- 재미·감동 잡은 '골든걸스'…신인상 자격 충분하다[TF초점]
- 댄스부터 트로트까지…올겨울 꽉 잡는 '핫한' 언니들의 예능[TF프리즘]
- [숏팩트] 빈대 출몰에 난무하는 가짜뉴스…올바른 퇴치법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