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김장김치로 전하는 사랑’…소래찬 김장한마당
홍승주 기자 2023. 11. 12. 15:07
인천 남동구는 최근 ‘제5회 소래찬 김장한마당’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개인 김장 버무림 체험’을 마련했다.
구는 20개 동 자생단체와 함께 부스에서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행사장을 방문한 이들도 남동구청 어울림광장 특설무대에서 나눔에 동참했다. 구는 약 60t의 김치를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올해 남동구 소래찬 김치는 특산물인 소래 새우젓과 괴산배추 등의 순수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다.
구가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접수를 포함, 5천여 명이 총 150t 규모의 물량을 신청했다. 이 가운데 1천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구는 푸짐하고 저렴한 메뉴로 구성한 먹거리 장터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문화의 기본 정신인 나눔, 협동, 사랑의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한 후원자 분들과 주민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홍승주 기자 winstat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3월의 월급은 얼마?”…내일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제공
- 과천시, 신림선 과천 연장 요청…“경기남부·서울 서남부 교통흐름 개선”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