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지스타 2023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의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 X'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G-STAR 2023)'에서 소개된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초대규모 AI의 파급력이 점차 커지며 한 끗 차이로 게임 비즈니스가 성패가 갈리는 가운데 '하이퍼클로바 X'의 압도적인 차이를 직접 보여주기 위해 지스타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스타 참여를 계기로 '하이퍼클로바 X'의 게임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넓히고 게임사와의 더 많은 협력 기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 X’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G-STAR 2023)’에서 소개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6일부터 18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에 참가해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X’를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6일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하이퍼클로바 X 체험할 수 있는 BTB 부스를 운영하고 네트워킹 형성을 위한 애프터파티 콘셉트의 ‘네이버클라우드 파티 X’를 주최한다.
우선 16일 하정우 센터장은 지스타의 국제 게임 콘퍼런스인 ‘G-CON 2023’에서 ‘초대규모 AI 시대의 콘텐츠 창작 그리고 게임 산업’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하 센터장은 초대규모 AI의 기술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 창작에서 생성형 AI를 유용하게 활용한 예시들을 소개하고 ‘하이퍼클로바 X’의 게임 산업 활용 방안을 알릴 계획이다. 국제 게임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유명 게임사의 임직원이나 개발자가 아닌 연사가 기조연설을 담당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스타 2023’ 개최 기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하이퍼클로바 X가 만드는 한 끗 차이(PERFECT THE DETAILS with HyperCLOVA X)’를 주제로 게임사들이 직접 ‘하이퍼클로바 X’를 체험할 수 있는 BTB 전시 부스도 운영한다. BTB 부스에서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 이해도가 높은 ‘하이퍼클로바 X’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번역, 게임 시나리오 생성, NPC 대화 스크립트 작성 등 게임 비즈니스 혁신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하이퍼클로바 X’가 게임에 적용된 사례도 소개된다.
최고 수준의 AI 전문가들에게 게임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춘 최적화된 설루션을 제안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 미팅’도 마련했다. 게임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16일 오후에는 하이퍼클로바 X를 활용한 애프터파티 콘셉트의 ‘네이버클라우드 파티 X’도 해운대 근처에서 진행된다. 게임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 파티는 하이퍼클로바 X를 이용한 게임, 이벤트를 비롯해 250개가 넘는 다양한 상품과 식음료도 준비되어 업계 종사자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돕는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김유원 대표, 곽용재 최고기술책임자(CTO), 하정우 AI 이노베이션 센터장, 성낙호 하이퍼스케일 AI 기술 총괄 등 주요 임원들도 참석한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초대규모 AI의 파급력이 점차 커지며 한 끗 차이로 게임 비즈니스가 성패가 갈리는 가운데 ‘하이퍼클로바 X’의 압도적인 차이를 직접 보여주기 위해 지스타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스타 참여를 계기로 ‘하이퍼클로바 X’의 게임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넓히고 게임사와의 더 많은 협력 기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