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선 속초시장,결식아동 낙인 없앤다…아동급식카드시스템 전면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병선 속초시장이 결식아동 아동급식카드시스템을 전면 개선한다.
그동안 아동급식카드는 사용처(가맹점)가 부족해 아이들의 카드 사용에 많은 제한이 있었다, 속초시는 현재의 운영방식 개선을 위해 올해 초부터 여러 카드사와 협상한 끝에 지난 3월 최종공모를 통해 ㈜신한카드를 사업수행업체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이병선 속초시장이 결식아동 아동급식카드시스템을 전면 개선한다.
그동안 아동급식카드는 사용처(가맹점)가 부족해 아이들의 카드 사용에 많은 제한이 있었다, 속초시는 현재의 운영방식 개선을 위해 올해 초부터 여러 카드사와 협상한 끝에 지난 3월 최종공모를 통해 ㈜신한카드를 사업수행업체로 선정했다.
지난 1일 ㈜신한카드와 3년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아동급식카드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성능개선과 함께 동주민센터 아동급식 담당자 교육 및 카드 교체 발급 등을 거쳐 다음달 17일부터 새로운 아동 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신한카드사 일반음식점 가맹점(주점, 포차 등 19세 미만 청소년과 아동이 이용하기 부적절한 음식점 제외)과 연계해 현재 251곳에 불과하던 급식카드 가맹점을 2700여 곳으로 대폭 확대해 가맹점 부족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급식카드는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음식점을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이 있었고 가맹점이 편의점에 집중됨에 따라 식사선택권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운영방식 개선으로 신한카드 전 가맹점(일반음식점 등)과 자동으로 연계해 결식우려 아동의 메뉴 선택권을 폭넓게 보장하고 이용 편의성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 모집 등 불편한 절차를 없애 행정력 낭비도 방지할 수 있게 된다.
급식카드 이용 시 낙인감 등 심적부담을 느낀다는 지적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아동급식카드는 카드사의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될 예정으로 아동급식카드 대상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새로운 급식카드로 교체 발급받을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아동급식카드시스템 개선으로 아동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은 음식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질 좋은 식사를 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속초시는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급식 등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비비랩 광고영상 공개… 2시만에 22만 뷰 '대박'
- 전청조 고환 이식 주장에…전문의 “그건 신의 영역, 가능성 제로” 반박
- 한혜진, 엄마 몰래 오토바이 구입…"운전 쉽지 않네"
- ‘연인’ 남궁민X안은진,또다시 위기 ‘가슴 시린 연인’…백성도 아들도 버린 인조
- 성시경 ,국밥 먹었더니 팬이 계산…"계산은 하지마세요"
- 장안의 화제 ‘콩콩팥팥’ 따라하기 어떻게?…“베란다서도 되네” [식탐]
- 조민, 베트남 여행 중 식중독…“3kg은 빠진 것 같다”
- “이리 올래?” 나체女가 급히 감춘 ‘특별한’ 신체부위…섬뜩한 실체는[이원율의 후암동 미술
- “아주 소설을 쓰네 XX”…‘지드래곤 누나’ 권다미 화났다 왜?
- ‘뱃살 빼기’ 가장 좋은 운동은 ‘걷기’…식단은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