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미래를 위한 교육, 함께 만들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 '전환시대, 함께 가는 시흥교육, 함께 크는 미래 교육'을 주제로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고자 △디지털, 기후환경 등 미래 교육에서 챙겨야 할 중점사항 △교육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K-교육도시 시흥의 방향 △학교와 마을의 동행 △교육과정과 공유공간을 통한 함께 누리는 시흥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시의회, '시흥미래교육포럼' 개최
11월 24일~12월 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서 열려
[더팩트|시흥 = 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 '전환시대, 함께 가는 시흥교육, 함께 크는 미래 교육'을 주제로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고자 △디지털, 기후환경 등 미래 교육에서 챙겨야 할 중점사항 △교육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K-교육도시 시흥의 방향 △학교와 마을의 동행 △교육과정과 공유공간을 통한 함께 누리는 시흥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한다.
분과 세션에서는 △K-교육도시분과 '교육도시로 가는 길' △교육과정분과 '미래를 준비하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새롭게 바라보는 학교교육과정' △기후환경분과 '시흥형 환경교육을 위한 발전방향 제시' △이주배경청소년분과 '다문화 학생 적응지원을 위한 다면적 지원방안' △마을교육자치분과 '마을과 학교 함께 성장하고 길을 찾다'가 진행된다.
또한 △모두가 함께하는 돌봄 페스티벌 △환경교육 시화호 영상제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지역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지역 교육력 강화 제안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 공유회 △2024시흥교육 원클릭 시스템사업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도 펼쳐진다.
시흥미래교육포럼은 지난 1년간 지역 내 교육 현안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하기 위해 위원 539명이 15개 분과로 나뉘어 치열하게 교육 공론을 펼쳐왔다.
교육에 관심 있는 시흥의 학부모, 학생과 교직원, 마을, 전국의 교육 관계자들은 누구나 시흥미래교육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의 참여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과 시흥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나 시흥교육지원청으로 전화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에 정말 속았을 수도"…공모 의혹과는 별개
- [비즈토크<상>] "그래서, 누가 진짜 2등인데?"…KT·LGU+, 가입자 신경전
- [비즈토크<하>] 尹 이자 장사 질타, 은행권 '부들부들'…상생 카드 꺼냈다
- 이준석 '신당'에 소환된 바른정당...與, '책임 정치 회피' 쓴소리
- 하나은행 이탈 위기 파헤친 검찰…숙제는 '곽상도 영향력 입증'
- [오늘의 날씨] 서울 -3도, 전국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 '눈'
- 이재명 '수박 테러 자제령'…강성지지층 '처벌'하라는 비명계
- 재미·감동 잡은 '골든걸스'…신인상 자격 충분하다[TF초점]
- 댄스부터 트로트까지…올겨울 꽉 잡는 '핫한' 언니들의 예능[TF프리즘]
- [숏팩트] 빈대 출몰에 난무하는 가짜뉴스…올바른 퇴치법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