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U-17 월드컵 첫판 앞둔 변성환 감독 “모든 준비 끝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과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첫 판을 앞둔 변성환 감독은 다부진 각오를 보였다.
변 감독은 12일 오후 8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대회 조별리그 E조 1차전 미국과 경기를 하루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 팀 모든 준비는 끝났다. 지속적으로 지닌 콘셉트대로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생각"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미국과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첫 판을 앞둔 변성환 감독은 다부진 각오를 보였다.
변 감독은 12일 오후 8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하는 대회 조별리그 E조 1차전 미국과 경기를 하루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 팀 모든 준비는 끝났다. 지속적으로 지닌 콘셉트대로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생각”이라고 했다.
변성환호의 첫 경기 상대인 미국은 올해 2월 북중미 U-17 챔피언십에서 개최국 멕시코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컵 본선 출전권을 따냈다. 미국은 통산 18번째 U-17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다. 역대 최고 성적은 1999년 뉴질랜드 대회 4위다. 지난 대회(2019 브라질)에서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한국과 2003년 핀란드 대회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 당시 14세 유망주였던 프레디 아두의 해트트릭으로 미국이 6-1 대승을 거뒀다.
코스타리카 국적의 곤잘로 세가레스 감독은 MLS(미국 메이저리그사커) 선수 출신으로 2020년부터 미국 연령별 대표팀 지도했다. 핵심 선수는 리버풀 유소년 팀 소속으로 북중미 U-17 챔피언십에서 7경기 7골 기록한 케이롤 피게로아다. 또 미국에서 주목받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최근 LA갤럭시에서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파울로 루디실이 있다.
변 감독은 “미국 감독이 코스타리카 출신이고 바르셀로나처럼 높은 지역에서 압박하고 빌드업을 통해 기회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팀도 비슷한 스타일의 축구를 하기에 결과를 통해 어느 팀이 더 수준 높은 좋은 팀인지 가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개최국 인도네시아가 개막전에서 에콰도르와 1-1로 비긴 것에 대해서도 “객관적인 전력에서 무승부를 예상하지 못했다. 인도네시아가 홈에서 열리는 대회를 잘 준비한 것 같고 많은 관중이 뜨거운 응원을 보내 시너지를 낸 것 같다”며 첫 승점 획득을 축하했다.
주장이자 공격수 김명준(포항)은 “첫 경기라 기대되고 설렌다. 준비를 많이 했는데 그만큼 꼭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며 “월드컵에 출전하는 팀 중 약팀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느 팀을 만나도 절대 쉽게 생각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10살 연하’ 열 번 반할 수영복 자태.. 절친들과 화끈한 럭셔리 호캉스
- 정찬성 “벌 만큼 벌었다.. 방송이 더 돈 되지만 욕심 없어”→“유일한 은인은 박재범”
- ‘사진 거절’ 성시경, “난 나쁜 연예인, 계산해주지 마세요” 팬들에 당부
- 이효리 비비랩 광고, 뜨자마자 조회수 찢었다… 공개 2시간 만에 22만뷰
- 박명수 집은 대저택? “최자, 우리 집 바로 옆에 살아”.. 개코 “좋은 데 사신다” 감탄
- ‘싱어게인3’ 50호 가수, 빚투 폭로 터졌다…제작진 측 “사실관계 파악 중”
- ‘아는형님’ 최지우 “母와 김희철 이웃, 출산 앞두고 카드 받았다” 김희철 미담 방출[SS리뷰]
- ‘너와 나’로 복귀 박혜수, “다시 연기 러브콜 받는다면…생각이 많아질 것 같아요”[SS인터뷰
- 임주환 비주얼에 충격받은 日손님 “잘생긴 韓남자 처음 봐”(어쩌다사장3)
- 지드래곤 ‘마약 혐의’ A실장 입에서 시작 “화장실에서 수상한 포장지 발견됐다” 신빙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