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 좋아져"..'결혼 지옥' 몰라부부, '기쁜 소식' 전했다

김나연 2023. 11. 12. 0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혼 지옥'이 애프터 특집 2부를 공개한다.

월요일(13일) 밤 10시 45분에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지난주 공개된 애프터 특집 1부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애프터 특집 2부작 중 두 번째 편이 공개된다.

애프터 특집 2부에는 결혼식을 앞두고 불통 전쟁 중이었던 '우결 부부', 종교 문제로 갈등을 빚었던 '신과 함께' 부부 그리고 '다툼의 이유를 도무지 알 수 없다'며 상담을 신청했던 '몰라 부부'까지 세 쌍의 부부가 상담 후기를 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결혼 지옥'이 애프터 특집 2부를 공개한다.

월요일(13일) 밤 10시 45분에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지난주 공개된 애프터 특집 1부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애프터 특집 2부작 중 두 번째 편이 공개된다. 애프터 특집 2부에는 결혼식을 앞두고 불통 전쟁 중이었던 ‘우결 부부’, 종교 문제로 갈등을 빚었던 ‘신과 함께’ 부부 그리고 ‘다툼의 이유를 도무지 알 수 없다’며 상담을 신청했던 '몰라 부부'까지 세 쌍의 부부가 상담 후기를 전한다. 부부들의 노력과 변화에 제작진도 깜짝 놀랐을 정도라고. 이들은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를 실천하며 어떤 변화를 느끼고 있었을까.

첫 번째로 상담 후기를 보내온 부부는 13년 만에 올리는 결혼식을 앞두고 지독한 불통 전쟁 중이었던 ‘우결 부부’다. 일상적인 대화는 물론 결혼식에 관한 이야기를 상의할 때도 남편은 묵묵부답으로 일관, 수동적인 남편의 태도 때문에 아내의 답답함은 커져만 갔다. 결국 아내는 “내가 좋아서가 아닌 예의상, 형식상 결혼식 하려는 것 같다”며 서운함을 터뜨렸다.

상담 한 달 후, 결혼식을 하루 앞두고 다시 만난 ‘우결 부부’는 전과 다른 속 시원한 소통으로 확 바뀐 변화를 예고했다. 그리고 대망의 결혼식 현장도 '오은영 리포트'가 함께했다. 그토록 기다리던 결혼식 현장과 180도 달라진 부부의 일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종교 갈등과 게으른 아내 때문에 갈등을 겪었던 ‘신과 함께’ 부부가 등장한다. 남편은 “아내의 게으름, 나태함, 무기력함 때문에 생활할 수 없을 정도로 집 안이 지저분하다”며 고민을 털어놨다.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아내는 청소는커녕 배달 음식을 먹으며 방바닥과 한 몸이 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아내는 원래 우리 부부 관계는 좋았지만, 사이비 종교 탈퇴 후 남편이 변했다고 짚으며, 근본적인 문제는 종교 때문이라고 토로했다.

그로부터 두 달 만에 찾아간 ‘신과 함께’ 부부의 집. 출연 후, 남편이 아내를 ‘예쁜이’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다며 남다른 금슬을 자랑했다. 특히 두 달 전 공개했던 집과 같은 집인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깨끗해진 모습을 보였다는데. 부부의 집은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까.

마지막으로 상담 후기를 보내온 부부는 “자주 다툼이 일어나지만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다”라며 '오은영 리포트'에 도움을 요청했던 '몰라 부부'다. 남편은 아내를 위해 육아, 집안일, 식사까지 마다하지 않는 살림꾼이었지만, 아내는 남편이 차려준 음식을 먹지 않고 공복으로 육아와 일을 병행하다가 지쳐버리기 일쑤였다. 갈등이 생겼을 때 남편은 대화로 해결하고 싶어 하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했던 아내는 대화를 거부했다. 이후로도 남편은 대화를 계속 시도하고, 아내는 계속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난 후 다시 만난 ‘몰라 부부’는 상담을 통해 예전보다 서로가 편해졌다고 고백했다. 또한 상담받고 난 후 부부 사이가 좋아져 좋은 소식도 전하게 됐다고. 두 사람이 전하는 좋은 소식은 과연 무엇일까.

상담 이후, 결혼 지옥에서 결혼 천국으로 한 발짝 가까워진 세 부부의 근황이 담긴 '애프터 특집 2부'는 11월 13일 월요일 밤 10시 45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61회에서 만날 수 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