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독일축구 2부리그 2부문 톱5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드필더 이현주(20·베헨 비스바덴)가 왜 자신이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랭킹 2위 바이에른 뮌헨(독일) 유망주인지를 본격적인 성인 무대 첫해부터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다.
독일 일간지 '뷔르슈테터 차이퉁'은 이현주를 "기대해도 좋은 2부리그 신인"으로 독자에게 추천했다.
바이에른 뮌헨 2군 시절 이현주는 2022~2023년 독일 4부리그 26경기 10득점 3도움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드필더 이현주(20·베헨 비스바덴)가 왜 자신이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랭킹 2위 바이에른 뮌헨(독일) 유망주인지를 본격적인 성인 무대 첫해부터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다.
독일 일간지 ‘뷔르슈테터 차이퉁’은 이현주를 “기대해도 좋은 2부리그 신인”으로 독자에게 추천했다. “수비나 골문과 거리가 짧아 가속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순발력을 발휘한다. 이를 바탕으로 매우 강력한 단독 활약을 펼친다”고 분석했다.
이현주는 바이에른 뮌헨 2군과 2024-25시즌까지 계약되어 있다. 베헨 비스바덴에 임대되어서는 공격형 미드필더 겸 레프트윙으로 독일 2부리그 11경기 3득점이다. 서로 다른 두 포지션에서 골을 넣은 것도 주목할만하다. 출전 평균 65.0분 및 90분당 0.38득점.
11월8일(한국시간) 현재 이현주는 이번 시즌 독일 2부리그에서 ▲프리킥 획득 4위 ▲경합 우위 횟수 5위 ▲패스 성공률 6위다. 정확한 공격 전개와 강력한 일대일, 상대가 반칙으로 막을 수밖에 없는 개인 능력을 프로 첫 시즌부터 발휘하고 있다.
‘옵타 스포츠’에 따르면 이현주 최근 1년 패스 정확도는 세계 상위 1%, 페널티킥 제외 득점력과 경합 우세율은 TOP 10%에 안에 든다. 70개 국가 및 30종목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통계회사의 분석이라 더 의미가 크다.
이현주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선수권대회 최종예선에 참가하여 파리올림픽 국가대표팀 소집 확률을 높였다. 한국의 동메달 이상 획득을 함께한다면 ‘병역특례’라 불리는 체육요원 편입 기준을 충족하게 된다.
△ 프리킥 획득 4위
△ 경합 우위 횟수 5위
△ 패스 성공률 6위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호♥헬로비너스 출신 윤조 19일 결혼…“새로운 2막 시작하려 해” (공식) - MK스포츠
- 이정 “올해 2월 신장암 1기 판정…관리 잘하고 있어” - MK스포츠
- 워터밤 여신 권은비 과감하게 드러낸 글래머 볼륨감 - MK스포츠
- (여자)아이들 우기, 누드톤 드레스+우월한 볼륨감 - MK스포츠
- MLB도 조명한 ‘리빙 레전드’ 타이거즈 4번 타자, 다년계약 가능성은 아직 미궁? - MK스포츠
- 해트트릭에도 만족 못 해? 엔리케 PSG 감독 “음바페가 더 많은 걸 하기 원해” [리그앙] - MK스포
- 팀 퍼스트 정신 보여준 잠실 예수, 내년에도 LG와 동행 가능성↑…“마음이 참 좋아” [KS이슈] - M
- 팬들의 기립 박수, 7677일 만에 LG KS 선발승…만자니오 소환한 야생마 후계자 “가을야구, 이제는
- “하든, 문제는 바로 너야!” 댈러스 중계진의 일침 - MK스포츠
- 요코하마 좌완 이마나가, 포스팅 개시 임박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