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안군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주민편익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을 선발해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 누구나 오는 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우수공무원 추천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주민편익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을 선발해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 누구나 오는 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우수공무원 추천할 수 있다.
추천대상은 ▲2023년 1월~11월 중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창의적·도전적 정책 추진과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주민 중심 민원 또는 갈등을 해결한 공무원 ▲기타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귀감이 되는 공무원이다.
주민이 추천한 공무원은 각 부서 및 읍면에서 추천한 공무원과 함께 실무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시 근무성적평정 가점, 포상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청소년정책 활동 보고회
함안군은 청소년수련관 아라가야홀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군내 중·고등학교장, 청소년시설장 및 청소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정책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 앞서 참가 청소년들은 지난 9월 개최된 ‘청소년 100인토론회’에서 ▲청소년 전용 다용도 공간 구축 ▲청소년 놀이공간 만들기 ▲청소년의 이동권 보장 ▲청소년을 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구축 등 총 4개의 정책의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를 가진 바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 함안군청소년참여기구, 명덕고, 함안중, 함안여중 총 4개 청소년활동 팀은 활동기간 중 조사·토론·정리한 정책 내용을 발표하고, 그 내용으로 만들어진 정책제안서를 함안군수에 전달했다.
전달된 정책제안서는 함안군 각 소관부서에서 검토·반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