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이 발 뺀다고? 맨유, 다시 한번 음바페 영입 참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유가 짐 랫클리프 경의 자금에 힘입어 음바페 영입을 노린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1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맹의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를 영입하기 위해 짐 래트클리프 경과 함께 다시 사냥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이번 시즌 음바페가 시즌이 끝나고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기로 결정할 경우 레알 마드리드가 음바페의 가장 유력한 행선지가 될 것이라는 보도가 널리 퍼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맨유가 짐 랫클리프 경의 자금에 힘입어 음바페 영입을 노린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11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맹의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를 영입하기 위해 짐 래트클리프 경과 함께 다시 사냥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음바페는 메시와 호날두의 뒤를 이을 최고의 스타다. 윙포워드와 스트라이커를 뛰는 그는 최고의 스피드를 보유한 선수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순간 스피드와 최고 속도가 엄청나다. 또한 드리블도 뛰어난데 스피드를 바탕으로 가속과 감속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상대 수비수를 혼란스럽게 만든다. 개인기 또한 뛰어나 현란한 발재간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골 결정력이 어마어마하다. 그는 파리 생제르맹에서만 260경기 212골 98도움을 기록하며 전무후무한 기록들을 보유 중이다.
음바페는 다음 이적시장에서 제일 뜨거운 인물이며 향후 거취가 궁금한 인물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강력하게 링크가 나고 있는 그는 2024년 만료인 계약을 연장하지 않고 있다. 2023년 6월, 레퀴프에 의해 보도된 바에 따르면 "음바페는 본인에게 주어진 2025년 6월까지의 계약 연장 옵션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PSG의 회장인 나세르 알 켈라이피는 음바페에게 기자회견에서 음바페를 여름에 FA(자유계약신분)로 보내주지 않을 것이며 음바페가 남으려면 재계약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재계약을 하지 않을 시 이적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이런 와중에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 "내 생각에 파리에서 뛰는 것은 내 활약을 강조하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이게 물론 논란을 불러일으키겠지만 나는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난 신경 쓰지 않는다"라는 발언을 해 팀과 불화를 인정하는 듯했다.
구단에 따르면 파리는 최근 음바페에게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 "판매 보장" 조항을 제안하는 등 음바페를 위해 모든 종류의 해결책과 제안을 시도했다. 그러나 음바페의 측근들은 이 제안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와 이대로 끝날 것 같았던 음바페는 결국 네이마르가 사우디로 떠나면서 파리에 잔류했고 이번 시즌에도 그의 실력을 뽐내고 있다. 그는 리그1 10경기에서 10골을 넣으며 답답했던 파리의 공격에 활로를 뚫어줬다.
이번 시즌 음바페가 시즌이 끝나고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기로 결정할 경우 레알 마드리드가 음바페의 가장 유력한 행선지가 될 것이라는 보도가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스페인 매체 ‘카데나세르’에 따르면 마드리드는 음바페가 자유 이적 신분으로 PSG를 떠나더라도 영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마드리드는 세 가지 이유로 음바페와 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첫째, 음바페의 임금 요구가 레알의 마음에 들기에는 너무 높다.
또한 레알은 음바페가 곧 26세가 될 것이기 때문에 젊은 선수와 계약하기를 원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마지막으로 음바페가 레알을 거부하고 PSG에 남기로 결정한 후 클럽에 부정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이제 음바페 사가에 맨유가 뛰어들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랫클리프가 지분 25% 인수를 완료하기 직전인 상황에서 맨유가 여름에 음바페 영입 경쟁에 뛰어들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도했다.
만약 랫클리프의 자금력에 힘입어 맨유가 음바페 영입전에 참여한다면 첼시, 맨시티, 리버풀과 경쟁을 해야 할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떠나 홀란드 파트너 되나…‘음바페, 맨시티 가면 역대 최고 연봉’
- ‘토트넘 남은 2023년 망했다’ SON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 英 대표팀 하차! ‘내년 복귀 예상’
- 이강인 영입하길 정말 잘했지? PSG 단장 업무 성과 끝내주네! “진짜 많이 노력했어”
- ‘벌써 15골 관여’ 독일 최고 재능, 리버풀의 원한다…이적료 1,297억 책정
- PL도 '손흥민vs황희찬' 주목했다… ''국가대표팀 동료, 프리미어리그 라이벌''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