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신규 콘텐츠·편의성 개선 폭격 받아라"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이 개발자 통신으로 1.6 버전에서 허구 이야기, 혼돈의 기억 스테이지 11, 12 개방, 혼돈의 기억 보상 증가, 망각의 정원 빠른 클리어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첫 번째 소식은 새로운 상시 콘텐츠인 '허구 이야기'다. 허구 이야기는 무한으로 나타나는 적을 상대하는 콘텐츠다. 턴 방식과 핵앤슬래시를 결합한 콘텐츠라 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적에게 피해를 가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전투가 종료될 때마다 도전 결과에 따라 최고 점수가 갱신되는 만큼 최대한 큰 피해로 많은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 회차 허구 이야기에는 다양한 버프 효과가 선택지로 주어진다. 버프 효과를 라인업과 합리적으로 매치하는 것도 고득점을 향한 비결이라 할 수 있다. 허구 이야기 보상은 회차마다 성옥 최대 720개로 알려졌다.
두 번째 소식은 망각의 정원이다. 출시 초창기 엔드 콘텐츠이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기존 유저들에겐 공략 재미보다 숙제 콘텐츠로 전락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혼돈의 기억 11, 12 스테이지가 개방된다. 스테이지 11, 12에서 3성을 달성하면 성옥을 120개 얻는다. 혼돈의 기억 각 회차마다 성옥을 최대 720개 획득할 수 있는 것이다.
다수의 유저들이 요청했던 망각의 정원 빠른 클리어 기능은 1.6 버전에서 나온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혼돈의 기억에서 3성을 달성한 최고층에 따라 이전 스테이지에 다시 도전할 필요 없이 망각의 정원을 빠르게 클리어한다.
개발진은 "신규 혼돈의 기억이 오픈되면 개척자는 이전 3성 달성한 최고층에 도전할 수 있고 3성 클리어 후에는 이전 스테이지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최대 7층부터 즉시 도전 가능하다"고 전했다.
정확한 설명을 위해 예시도 제시했다. 만약 개척자가 특정 회차 혼돈의 기억 5층에서 3성을 획득했다면 추후 오픈되는 혼돈의 기억 모든 회차에서는 5층부터 바로 도전할 수 있고 1~4층 보상은 3성 성공 기준으로 모두 받는다.
망각의 정원, 혼돈의 기억 개방 기간도 조정된다. 1.6 버전부터 망각의 정원, 혼돈의 기억은 2주마다 갱신되는 것이 아닌 허구 이야기와 번갈아서 갱신될 예정이다. 즉 2주마다 망각의 정원, 혼돈의 기억과 허구 이야기가 교차 갱신되면서 각 콘텐츠 보상은 4주 간격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혼돈의 기억 각 회차 개방 기간이 2주에서 6주로 연장된다. 새로운 혼돈의 기억이 오픈된 상태에서도 기존 혼돈의 기억을 진행할 수 있다는 의미다. 허구 이야기 개방 기간에도 혼돈의 기억은 그대로 오픈된 상태로 남아있다.
교환 보상에도 변화가 나타난다. 유물 메인 옵션을 조정하는 자가 변형성 레진 등 각종 아이템들이 리스트에 추가된다. 1.6 버전에서 출시되는 새로운 화폐로 해당 보상들을 교환할 수 있다.
개발진은 "개척자 스케줄에 맞춰 캐릭터를 육성하고 도전할 수 있길 바란다. 또한 1.5 버전 말미의 혼돈의 기억 오픈 기간이 1.6 버전 업데이트 이후로 조정된다. 추후에도 상시 콘텐츠 오픈 기간이 업데이트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정하겠다"고 전했다.
세 번째 소식은 파티 편성 기억, 후반부 다시 도전하기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1.5 버전에 출시된다. 파티 편성 기억 기능은 도전 성공 여부와 관계 없이 같은 스테이지 다시 도전 시 더 이상 캐릭터를 다시 선택할 필요가 없어진다.
파티 편성 기억 기능이 추가되면 개척자가 전투에서 다시 도전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전투 전 상황으로 돌아간다. 해당 도전에서 소모한 비술 포인트는 반환되고 비술을 새롭게 발동해 다시 적을 공격하고 전투에 진입할 수 있다. 후반부를 다시 도전하고 싶을 때 전반부를 다시 치를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개발진은 이외 준비 중인 내용을 나열했다. 개발진 설명에 따르면 현재 무명의 공훈, 유물 관련 기능, 투어 패스 및 지원 시스템 관련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이다. 관련 코멘트는 아래와 같다.
■ 붕괴 스타레일 콘텐츠 최적화 방향
◎ 무명의 공훈
① 무명객의 영관 보상 조정
1.5 버전부터 기존 무명객의 영광 50레벨 보상에 배치된 성옥 680개는 무명객의 영광 개방 시 즉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자리에는 자가 변형성 레진 1개가 추가된다.
② 보상 레벨 상승
무명의 공훈 51~70레벨이 추가된다. 51~70레벨 구간에는 무명의 공훈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신용 포인트 1만 개씩 획득할 수 있다. 무명객의 영광을 개방한 개척자들에게는 각 레벨마다 유물 잔해 20개씩 제공한다.
③ 보상 내용 후속 조정
앞으로 무명의 공훈 보상 내용을 지속적으로 최적화 및 조정 예정이다. 예를 들어 보상 '운명의 길을 걷는 자의 선물'이 범용 행적 재료로 교환되는 방식이다. 최적화 이후 운면의 길을 걷는 자의 선물 획득 시 더 이상 어떤 재료를 선택해야 할 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④ 무명의 공훈 임무 최적화
개척자의 게임 체험을 한층 개선하기 위해 무명의 공훈 임무 내용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해당 내용은 추후 공지로 안내하겠다.
◎ 유물 관련 추가 기능
① 빠른 강화
하나의 속성이 무작위로 추가되거나 강화되어 특정 레벨로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② 버릴 유물 표기
현재 시스템에서는 매번 유물 옵션을 확인하며 분해해야 한다. 유물을 획득하거나 정리할 때 필요 없는 유물을 편리하게 분해할 수 있을 것이다.
③ 유물 추천
캐릭터에 따라 사용률이 높은 유물 세트 및 메인 속성을 참고할 수 있다.
④ 유물 필터링
일부 소석을 제외하고 유물을 필터링해 정리하거나 분해할 수 있다.
◎ 투어 패스 및 지원 시스템
① 투어 패스 설정 수량 확장
투어 패스 내 설정 가능한 지원 캐릭터 수량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별바다 동행에 표시되는 캐릭터 수도 증가된다. 이외 더 많은 개척자 정보가 투어 패스에 표시된다.
② 친구 지원 상단 고정 기능
지원 화면에서 일부 친구를 상단에 고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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