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더비 성사!...손흥민-황희찬, 동반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산 19번째 코리안 더비가 성사됐다.
토트넘 훗스퍼는 11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2라운드에서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맞대결을 치른다.
손흥민과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가 성사될 것이 유력하기 때문.
당시 황희찬은 선발로 츨전했지만, 손흥민은 벤치에서 시작했고 후반 17분 손흥민이 교체로 출전하며 코리안 더비가 성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한유철]
통산 19번째 코리안 더비가 성사됐다.
토트넘 훗스퍼는 11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2라운드에서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맞대결을 치른다.
매 시즌 '무관 탈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토트넘. 지난 시즌의 아픔을 딛고 이번 시즌엔 순항하고 있다. 완벽한 공수 조화로 리그 1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기록한 토트넘. 지난 첼시전에선 아쉽게 패했다. 퇴장과 부상 등 악재가 닥친 탓에 9명이라는 적은 숫자로 경기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라인을 내리지 않는 과감한 결단을 했고 팬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이후에 발생했다. 많은 선수들이 울버햄튼전에 나서지 못하게 된 것. 이미 이반 페리시치와 벤 데이비스, 라이언 세세뇽은 부상을 당해 아웃된 상태다. 여기에 로메로와 우도기는 퇴장 징계로 인해 출전이 불가하다. 반 더 벤 역시 햄스트링 부상으로 장기 결장이 예상되며 히샬리송은 최근 사타구니 수술을 해 결장자 명단에 포함됐다. 메디슨 역시 결장이 유력했다.
울버햄튼은 직전 경기에서 패하면서 분위기가 다소 침체됐다. 맨체스터 시티전을 비롯해 공식전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지만, 셰필드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1-2로 패하며 흐름이 다소 꺾였다.
이 경기는 국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손흥민과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가 성사될 것이 유력하기 때문. 두 선수 모두 현재 팀 내에서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선발로 나와 맞대결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과 황희찬은 서로 간의 맞대결을 치른 적이 있다. 두 선수는 2021-22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3라운드에서 처음으로 만났다. 당시 황희찬은 선발로 츨전했지만, 손흥민은 벤치에서 시작했고 후반 17분 손흥민이 교체로 출전하며 코리안 더비가 성사됐다. 경기는 승부차기 끝에 울버햄튼의 승리로 끝이 났고 두 선수는 공격 포인트를 적립하지 못했다.
리그에서도 맞붙은 바 있다. 2021-22시즌 25라운드가 그 경기. 하지만 이날도 두 선수는 오랜 시간을 함께 하지 못했다. 이번엔 손흥민이 선발로 나왔지만, 황희찬은 벤치에서 시작했고 후반 36분 교체로 투입하며 단 9분 동안 만을 손흥민과 경쟁했다.
맞대결을 앞둔 두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존슨, 손흥민, 쿨루셉스키, 사르, 비수마, 호이비에르, 에메르송, 데이비스, 다이어, 포로, 비카리오가 선발로 나온다. 이에 맞선 울버햄튼은 벨레가르드, 쿠냐, 황희찬, 고메스, 르미나, 아잇-누리, 토티, 도슨, 킬먼, 세메두, 조세 사가 선발 명단을 채웠다.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