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란군’ WBG, BLG에 3세트 승리…결승까지 단 한 세트 남았다[롤드컵 4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란군' 웨이보 게이밍(WBG)의 기세가 매섭다.
WBG는 11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준결승 BLG와의 대결에서 3세트를 승리하며 세트스코어 2-1을 만들었다.
승기를 굳히는 일만 남은 WBG. 27분경 WBG는 두 번째 용을 획득한 후 열린 교전에서 승리했고 기세를 몰아 BLG의 본진으로 진격해 넥서스를 파괴하며 28분 만에 3세트를 챙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사직=김민규기자]‘반란군’ 웨이보 게이밍(WBG)의 기세가 매섭다. 2세트에서 빌리빌리 게이밍(BLG)에 진압 당하며 주춤했지만 곧바로 3세트를 승리했다. WBG가 결승에 한발 더 다가섰다. 이제 한 세트 남았다. ‘언더독의 반란’이 성공할 수 있을까.
WBG는 11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준결승 BLG와의 대결에서 3세트를 승리하며 세트스코어 2-1을 만들었다. 이제 대망의 결승무대까지 단 한 세트만을 남겨뒀다.
3세트, 다시 블루 진영으로 향한 WBG는 ‘더 샤이’ 강승록이 무려 그레이브즈를 선택하면서 다시 한번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그레이브즈를 선택한 리턴은 매우 컸다. 강승록의 그레이브즈는 ‘빈’ 천쩌빈의 아트록스를 상대로 큰 우위를 점했다. BLG는 결단을 내려 ‘야가오’ 쩡치의 아칼리에게 킬 포인트를 선사하며 어느정도 추격에 성공했다.
WBG는 라인 운영에서 BLG를 압도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10분경 WBG는 탑에 전령을 풀어 BLG의 1차 포탑을 파괴하며 BLG를 압박했다. 기세를 올려 2차 포탑까지 제거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WBG는 14분 만에 BLG의 탑 1·2차 포탑을 제거하며 흐름을 잡았다. WBG가 라인 주도권은 확실히 챙긴 셈.
BLG는 오브젝트 경쟁에서 WBG에 우위를 점했다. 18분경 세 번째 용 스택을 쌓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WBG는 오브젝트를 내주는 대신 미드에 전령을 풀어 1차 포탑을 파괴하며 이득을 챙겼다. 이어 열린 교전에서 ‘쉰’ 펑리쉰의 바이도 끊었다.
일진일퇴의 교전이 이어지던 중 21분경 BLG가 네 번째 영혼의 용 사냥에 나섰고, WBG가 이를 저지하는데 성공, 2킬까지 쓸어 담으며 승리했다. 전리품 바론까지 챙기며 WBG가 승기를 잡아나갔다.
바론 버프를 앞세운 WBG는 BLG의 본진으로 진격해 본진 내 미드 포탑과 억제기를 파괴했다. 곧이어 바텀 포탑을 제거하며 교전이 열렸고 WBG가 3킬을 올리며 연이어 승전보를 울렸다. WBG가 골드도 8000이상 앞섰다.
승기를 굳히는 일만 남은 WBG. 27분경 WBG는 두 번째 용을 획득한 후 열린 교전에서 승리했고 기세를 몰아 BLG의 본진으로 진격해 넥서스를 파괴하며 28분 만에 3세트를 챙겼다. 이제 대망의 결승까지 단 한 세트 남았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10살 연하’ 열 번 반할 수영복 자태.. 절친들과 화끈한 럭셔리 호캉스
- 이효리 비비랩 광고, 뜨자마자 조회수 찢었다… 공개 2시간 만에 22만뷰
- ‘사진 거절’ 성시경, “난 나쁜 연예인, 계산해주지 마세요” 팬들에 당부
- 정찬성 “벌 만큼 벌었다.. 방송이 더 돈 되지만 욕심 없어”→“유일한 은인은 박재범”
- ‘싱어게인3’ 50호 가수, 빚투 폭로 터졌다…제작진 측 “사실관계 파악 중”
- “맞아죽을 지도” 한혜진, 母 몰래 바이크 구입→이시언-기안84와 바이크 여행 예고
- 박명수 집은 대저택? “최자, 우리 집 바로 옆에 살아”.. 개코 “좋은 데 사신다” 감탄
- 임지연, 파티룩이란 이런 것…블링블링 빛나는 미모
- 임주환 비주얼에 충격받은 日손님 “잘생긴 韓남자 처음 봐”(어쩌다사장3)
- ‘경찰 출석’ 지드래곤, 머리 빼고 온몸 제모 상태였다…손톱 채취해 정밀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