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년 연속 그래미 노미네이트 불발..K팝 전무[종합]

윤상근 기자 2023. 11. 11.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4년 연속 그래미어워드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노미네이트에 실패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오는 2024년 2월 4일 개최되는 제66회 그래미어워드에 올해 활동 곡들을 나란히 출품한 바 있다.

현재 멤버 진 제이홉 슈가가 군 복무를 시작하며 팀 군백기에 접어든 방탄소년단은 이번 그래미어워드에서는 멤버들의 솔로곡들이 주요 출품작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윤상근 기자]
방탄소년단 제64회 그래미어워드 현장 /사진제공=빅히트뮤직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4년 연속 그래미어워드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노미네이트에 실패했다.

그래미어워드를 주관하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11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제66회 그래미어워드 후보를 발표했다. 하지만 이번 노미네이트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뉴진스, 피프티 피프티, 스트레이키즈 등 K팝 아티스트들이 포함되지 않았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오는 2024년 2월 4일 개최되는 제66회 그래미어워드에 올해 활동 곡들을 나란히 출품한 바 있다.

현재 멤버 진 제이홉 슈가가 군 복무를 시작하며 팀 군백기에 접어든 방탄소년단은 이번 그래미어워드에서는 멤버들의 솔로곡들이 주요 출품작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2021년부터 3년 연속 그래미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됐지만 아직 수상에 성공하지 못했다.

먼저 RM이 솔로 앨범 'Indigo'를 베스트 팝 보컬 앨범, 체리필터 조유진이 피쳐링에 참가한 '들꽃놀이'를 베스트 팝/듀오 퍼포먼스,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 출품한 것을 비롯해 제이홉 'On the Street'가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및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진&콜드플레이 'The Astronaut'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및 베스트 뮤직비디오, 슈가 'D-Day'가 베스트 랩 앨범, '해금'이 베스트 랩 퍼포먼스와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 각각 출품했다.

특히 지민의 경우 'FACE'가 베스트 팝 보컬 앨범, 'Like Crazy'가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도 출품했으며 지민이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Angel Pt. 1'은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에 출품됐다.

정국도 히트 싱글 'Seven'으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뮤직비디오에 출품됐으며 뷔 역시 'Layover'도 베스트 팝 보컬 앨범, 'Slow Dancing'으로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와 베스트 뮤직비디오에 출품됐다.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