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과함께]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굽네 '듀먼 화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친구나 가족처럼 여기고 대우해 주는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 중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도 좋은 생활환경을 누리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펫 푸드 제품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친구나 가족처럼 여기고 대우해 주는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 중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도 좋은 생활환경을 누리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펫 푸드 제품의 수요도 늘고 있다.
듀먼은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의 자회사 지앤건강생활의 휴먼그레이드 강아지 화식 브랜드다.
2019년 12월 '강아지도 사람이다(Dogs are Human)'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론칭했으며 사람이 먹어도 안심할 수 있는 신선한 채소와 고기 등의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먹거리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국내 펫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치킨, 오리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해 프리미엄 자연화식을 만들고 있다.
듀먼은 100%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원재료만으로 조리해 90%의 소화흡수율과 60% 수분 함유량을 지녔다. 또 체질 및 알러지 유무를 고려해 급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산책에 제약이 생기는 겨울철에는 '듀먼 오리&채소 오리지널' 제품과 사료를 섞어 먹이면 원기 회복에 좋다. 노령견에게는 '듀먼 닭가슴살&초록입홍합 튼튼관절’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제조 방식도 청결하고 안전하다. 독자적인 기술을 담은 제조 설비를 구축해 제품 생산 전 과정에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제품 충진부터 엑스레이 중량 검사, 동결, 포장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사람 손길 없이 자동 생산돼 이물질의 유입을 방지한다.
소비자가 믿고 급여할 수 있도록 자연화식 제품의 생산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는 반려견 동반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제조 및 냉각, 밀봉 등 자동화 시스템에 따른 제조 과정을 지켜보고 반려견에 당일 생산한 신선한 화식 제품 시식을 제공해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수철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듀먼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도록 청결한 제품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품 개발 과정에 있어서도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