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준 "유노윤호, 데뷔 도와준 고향 친구. 고마워" 이 우정 영원히[백반기행]

고향미 기자 2023. 11. 11. 0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한 배우 손호준/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배우 손호준이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시사교양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 허영만은 손호준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꼭꼭 숨겨둔 현지인 찐 단골 식당을 대방출했다.

이날 방송에서 염창동에 위치한 하루 300마리 완판! 토종닭으로 만든 닭볶음탕을 먹던 손호준은 "연기한다고 할 때 집에서 반대 안 했냐?"라는 허영만의 물음에 "저는 부모님이 반대하시지는 않으셨다"고 답했다.

손호준은 이어 "제가 처음에 고등학생 때 광주의 극단에서 연극을 했거든. 그러다가 서울의 극단에 들어가서 연극을 하고 싶어서 상경을 했는데, 그때 매니저를 소개해 주고 방송 쪽과 관련된 것들을 처음 소개를 시켜준 준 사람이 유노윤호였다. 어떻게 보면 그 친구가 고향 친구이면서 또 동료까지 된 친구이다"라고 고백했다.

이를 들은 허영만은 "다리 역할을 해줬구나"라고 말했고, 손호준은 "그렇다. 맞다"고 격하게 인정했다.

허영만은 이어 "그러다가 드라마 '응답하라 1994'로 뜬 거냐?"라고 물었고, 손호준은 "그렇다. 너무 운이 좋게 저한테는 너무 좋은 기회였다"고 데뷔 9년 만에 스타덤에 오르게 해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게도 고마움을 드러냈다.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한 배우 손호준/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앞서 손호준은 지난 2014년 방송된 tvN '꽃보다 청춘' 라오스편에서 "나는 워낙 주눅 들게 살아왔다"고 과거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때를 회상하며 "성공을 하고 싶은 이유는 딱 하나다. 유노윤호가 없었으면 난 죽었을 거다. 유노윤호가 일본에 3개월 간 나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 가기 전에 내게 라면과 즉석밥 몇 박스를 사주고 가 정말 고마웠다"고 고백한 바 있다.

손호준은 이어 "나는 주위 사람들에게 너무 받고 자라서, 받은 것들을 다 돌려주려면 지금보다는 조금 더 성공해야 한다"라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TVCHOSUN 시사교양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식객' 만화가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