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소질 없어, 안 돼” 부정적 말로 4세 子 사기 꺾는 엄마(금쪽같은)[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이 아들에게 부정적인 표현을 하는 금쪽이 엄마에게 조언을 했다.
오은영은 "이 나이는 학습 능력이 하나도 중요하지 않고, 애들이 공부하는 이유는 엄마들이 칭찬을 해주니까 그게 좋아서 따르는 이유가 많다. 금쪽이는 더 하고 싶어하는데 물어보지 않고 덮는다. 부모의 잘못된 단정은 일종에 낙인을 찍는 거다. 정말 하면 안 된다. 그림을 그리겠다고 하니까 연타로 사기를 꺾는 말을 한다. 전체적으로 보면 부정적인 표현을 많이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오은영이 아들에게 부정적인 표현을 하는 금쪽이 엄마에게 조언을 했다.
11월 10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양육자들의 일관되지 않은 육아에 혼란을 느끼는 4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됐다.
금쪽이에게 한글을 가르치던 엄마는 서둘러 공부를 마무리 했고, 공부하고 싶은 금쪽이를 말리기까지 했다. 금쪽이 엄마는 “공부 많이 하는 거 아니야. 너 공부는 안 하고 싶어 하잖아”라고 사기를 꺾었고, 금쪽이의 말을 모두 부정했다.
금쪽이가 그림을 그리자, 금쪽이 엄마는 “내가 봤을 때 너는 공부에 소질이 없다”라며 “미대 갈 거야? 미대 오빠 할 거야? 미대 오빠는 잘생겨야 해. 너는 안 돼. 넌 미대 오빠 못 해. 미술은 돈이 많이 들거든. 엄마는 돈이 없어”라고 자존감을 깎는 말을 계속 했다. 정형돈은 “미대 오빠한테 크게 데인 적 있나”라고 농담을 건넸다.
금쪽이 엄마는 “제가 학습지 교사를 했다 보니까 (금쪽이를) 19개월부터 조금씩 가르쳤다. 미술 활동 놀이는 잘하는데 숫자나 한글을 적으라고 하면 금세 집중력을 잃는다. 그래서 제가 소질이 없다고 한 거다”라고 해명했다.
오은영은 “이 나이는 학습 능력이 하나도 중요하지 않고, 애들이 공부하는 이유는 엄마들이 칭찬을 해주니까 그게 좋아서 따르는 이유가 많다. 금쪽이는 더 하고 싶어하는데 물어보지 않고 덮는다. 부모의 잘못된 단정은 일종에 낙인을 찍는 거다. 정말 하면 안 된다. 그림을 그리겠다고 하니까 연타로 사기를 꺾는 말을 한다. 전체적으로 보면 부정적인 표현을 많이 한다”라고 지적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돌’ 강경준 母, 가슴으로 낳은 손자 정안과 단 둘이 산다 “혈육보다 마음 가”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추신수♥’ 하원미, 美 5500평 대저택 충격적 규모 “비서 사무실+영화관+수영장”
- 이세창 “애도 뺏겨봤는데”…전부인 김지연은 배우 꿈꾸는 딸에 행복 “S대 차석”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엄마처럼 단발 변신 후회 “밀어버리고파”
- 이정재, ♥임세령 허리 감싸는 다정 스킨십…美 행사 동반참석 눈길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SNS에 자녀 그리움 전해 “같이 먹으면 좋을텐데”
- 자리 박차고 뜬 이은미, 눈물 훔친 박진영→매콤한 TMI 전격 공개(골든걸스)
- “단발머리 전청조 엄청 예쁜 여자” 7년 전 데이트앱+잠자리 주장男(카라큘라)
- 최경환, 재혼+별거+독박육아 박여원 울려 “엄마가 할 일” 충격 생색(살림남2)[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