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질 좋은 농산물 판매 지원 아끼지 않겠다”… ‘경기농업한마당’ 행사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10일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광장에서 열린 '경기농업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11일까지 열리는 경기농업한마당은 경기도새마을회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농업농촌통합판촉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최하는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로, 새마을지도자경기도협의회와 경기도새마을부녀회가 공동주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10일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광장에서 열린 ‘경기농업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11일까지 열리는 경기농업한마당은 경기도새마을회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농업농촌통합판촉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최하는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로, 새마을지도자경기도협의회와 경기도새마을부녀회가 공동주관했다.
김 지사는 이날 “경기도에 좋은 농산물이 많이 있는데 농가에서는 판로를 확대하고,도민들은 안전한 농산물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오늘과 같은 장이다”며 “좋은 농산물이 다른 시도까지 판매될 수 있길 기대하고 경기도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를 비롯해 김성남 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장, 농업인과 일반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농산물 홍보·판매부스 운영, 김장 체험행사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각 시군에서 참여한 판매 부스에서는 고춧가루, 찹쌀, 청국장, 배, 표고버섯, 꿀, 젓갈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했으며, 경품추첨과 진도 북놀이, 줌바댄스 등의 공연도 진행됐다.
11일에는 젊은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도전! 2023 초보 탈출 김치 만들기’ 행사와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도전! 나도 요리사 어린이 장아찌 만들기’ 행사가 열린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경찰 출석 당시 ‘온몸 제모’한 상태였다
- “아내가 차 안에서 불륜”…충격으로 혼자 사는 유명 배우
- 女자취방 노린 ‘그놈’…올려진 ‘변기커버’에 덜미 잡혔다
- 中 유명 주지스님 방송인과 불륜 들통…“남편에 수억원 뜯겨”
- ‘똥기저귀’로 어린이집 보육교사 ‘귀싸대기’ 때린 학부모 기소
- ‘몸 던져 붙잡은 건 우린데’…김길수 검거 형사들 ‘특진’ 제외 논란
- 침 묻은 장갑으로 김밥을…‘어쩌다 사장3’ 측, 뒤늦게 입장 밝혔다
- “술값 내세요” “나 경찰인데?”…신분 내세워 ‘먹튀’한 현직 경찰 최후
- 하늘나라서 ‘100만 유튜버’ 꿈 이룬 팔레스타인 소년
- 모텔서 연인 살해하고는 112에 신고…60대 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