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서구는 '2023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이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가 주최하는 제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야간 혁신 프로그램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가 주최하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는 국내 경쟁력 있는 축제를 발굴해 시상하고 축제의 성공 비결을 공유하기 위해 2007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주최…야간 혁신 프로그램부문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 서구는 ‘2023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이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가 주최하는 제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야간 혁신 프로그램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13일 열린 ‘2023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은 예술을 소재로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 축제로 140여 개의 마켓부스와 야외 특별전시관, 조각 작품전을 선보였다.
특히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아트빛터널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야간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를 사용해 일회용품 배출량을 크게 줄였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내년에는 예술 관련 콘텐츠를 강화해 관람객과 예술인이 소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가 주최하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는 국내 경쟁력 있는 축제를 발굴해 시상하고 축제의 성공 비결을 공유하기 위해 2007년부터 열리고 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8석 野 폭주 늪 빠졌다…'탄핵 카드' 또 꺼낸 민주당
- 野 지도부 '공천룰 손질' 예고?…비명계 "李 험지 나가라"
- 정우성, '보호자' 흥행 부진 딛고 11월에는 웃을까[TF초점]
- '윤석열 명예훼손' 처벌 될까…이명박·박근혜·문재인 사례 보니
- [이슈IN] "내가 200번 하든 무슨 상관?"…'집권 25년' 박복규 택시연합 회장 또 연임 '논란'
- 남산·고궁·하천까지…늦기 전에 서울 단풍놀이 즐겨요
- "'군백기'가 뭐지?"…복무 중에도 활발히 활동하는 배우들[TF프리즘]
- [현장FACT] 신원식 “6만 원에 사서 2만 원에 손절” 예결위 문자 논란 해명 (영상)
- '사장 퇴진' 키움증권, 미수금 회수율 12%…나머지는 어쩌나
-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의 '탄핵 정치', 당신들만의 착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