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단짝'매디슨 발목부상 英대표팀 하차...울버햄턴전 최대 위기[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올 시즌 새로운 단짝, '다트보이' 제임스 매디슨이 첼시전 부상으로 잉글랜드 대표팀 스쿼드에서 제외됐다.
토트넘 구단이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매디슨이 발목 부상으로 인해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제외됐다는 사실을 확인드린다. 매디슨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예선 몰타, 북마케도니아전에 나서지 않는다. 토트넘에 남아 구단 의료진과 재활에 전념할 것"이라고 발표한 직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손흥민의 올 시즌 새로운 단짝, '다트보이' 제임스 매디슨이 첼시전 부상으로 잉글랜드 대표팀 스쿼드에서 제외됐다.
10일(한국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일련의 매체들이 매디슨의 잉글랜드 대표팀 하차 소식을 속보로 타전했다. 토트넘 구단이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매디슨이 발목 부상으로 인해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제외됐다는 사실을 확인드린다. 매디슨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예선 몰타, 북마케도니아전에 나서지 않는다. 토트넘에 남아 구단 의료진과 재활에 전념할 것"이라고 발표한 직후다.
이는 곧 매디슨이 11일 밤 9시30분으로 예정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울버햄턴 원정에도 출전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디슨은 7일 열린 11라운드 첼시전에 선발 출전해 전반 종료 직전 그라운드에 쓰러졌고 고통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9일 잉글랜드 대표팀 25인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며 큰 부상이 아닌 것으로 짐작됐지만 명단 발표 하루만에 대표팀에서 하차하며 부상 정도에 대한 팬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레스터시티 에이스 출신인 매디슨은 지난 6월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2028년 6월까지 장기 계약을 맺었고, 이적료는 4000만 파운드(약 663억 원)로 알려졌다. 2021~2022시즌 리그 35경기에서 12골 8도움을 기록하고 지난시즌에도 리그 30경기에서 10골 9도움을 기록하며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 잘 넣고 잘 찔러주는 멀티능력을 보유한 매디슨은 토트넘 이적 후에도 캡틴 손흥민과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폭풍적응했다. 브렌트포드와의 개막전에서 2도움으로 능력을 입증한 후 3라운드 본머스전에서 토트넘 데뷔골을 신고한 후 11경기에서 3골 5도움을 기록중이다.
첼시전에서 9대11의 수적 열세속에 시즌 첫 패배를 떠안았던 토트넘, 울버햄턴전을 앞두고 악재가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 최고의 스피드스터로 손꼽히는 영건 판더펜 역시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 시기가 불투명하다. 주전 베스트11 중 히샬리송이 이미 수술대에 올랐고, 판 더 펜, 메디슨이 부상으로 출전이 어렵게 됐고, 로메로와 우도기는 전경기 퇴장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하다.
최악의 위기 속에 '용맹한 리더'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투혼 캡틴' 손흥민의 토트넘이 어떤 묘책을 찾아낼지 관심이 쏠린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치소서 사기꾼에 사기 친 전청조..“우릴 속일 정도였는데 오죽하겠나” (실화탐사대)
- 전청조, 극단 선택 시도 했나..‘궁금한Y’ PD “멍+목 상처 있지만 우리가 판단할 수 없어”
- ‘하희라♥’ 최수종 “딸, 험난한 세상 어떻게 살아갈까 걱정”
- '17세' 정동원 “현재 키 174cm, 목표는 180cm..요즘 임영웅과 자주 만나”
- '엄정화 조카' 엄지온, 걸그룹 데뷔해도 될 '노래 실력'…너무 비장해 윤혜진은 웃참 중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