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협력 플레이 강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자 노트에서 지난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 결과와 향후 개발 방향을 공개했다.
지난 9월 19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XBOX에서 진행한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는 약 200만 명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넥슨은 테스트에 참여한 전 세계 계승자들의 플레이 장면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자 노트에서 지난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 결과와 향후 개발 방향을 공개했다.
지난 9월 19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XBOX에서 진행한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는 약 200만 명의 글로벌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북미 지역 이용자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콘솔 플랫폼 이용자 비중이 50%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넥슨은 테스트에서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용자 친화적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협동 플레이에 필요한 기능, 던전형 미션의 매칭 시스템을 지원해 주요 콘텐츠인 미션의 완성도를 높이고, 신규 필드 콘텐츠를 추가해 보다 풍성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탄환 수급처 확장, 그래픽 품질, 조작감, 시인성 향상 등 전반적인 게임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그래플링 훅', '파쿠르' 등 액션 관련 요소에 그간 공개하지 않았던 파격적인 기능도 테스트를 거쳐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비정상적인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한 보안 기능은 우선순위를 높여 대응안을 마련한다.
넥슨은 테스트에 참여한 전 세계 계승자들의 플레이 장면을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필드 플레이, '보이드 요격전(레이드)', 협동 플레이 등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사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는 "전 세계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2024년 출시를 목표로 보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계승자분들의 큰 기대와 호응에 부응하겠다"라고 전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