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문화를 연결하다' 15~18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일원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올해 사업을 공유하는 '2023 완주문화도시주간 완주, 문화로 연결하다'가 15~18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10일 밝혔다.
15일 행사를 여는 첫 프로그램인 현장연결포럼 완주문화도시 상상마당은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우리의 생각'을 주제로 한다.
17일에는 현장연결포럼-월간문화도시 '기후위기 시대에서 살아남기_기후위기 대응작물편'이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올해 사업을 공유하는 ‘2023 완주문화도시주간 완주, 문화로 연결하다’가 15~18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10일 밝혔다.
2021년 법정문화도시로 선정된 완주군은 ‘함께하는 문화로 삶이 변화되는 공동체문화도시’를 비전으로 하고 있다.
만들고 부수는 도시가 아닌 지역의 고유성과 다양성을 보존하며 주민의 삶이 문화가 되는 도시를 만들어 가며 2년 연속 최우수도시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완주문화도시 사업의 중심이 된 주민공동체들의 활동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체험, 전시, 공연, 강연, 포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주민들을 만난다.
15일 행사를 여는 첫 프로그램인 현장연결포럼 완주문화도시 상상마당은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우리의 생각’을 주제로 한다. 오후에는 기후위기 강연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_행사편’이 진행된다.
16일은 완주 정신장애 문화공동체 ‘아리아리’를 중심으로 문화다양성 페스티벌 ‘완주 메드프라이드’가 펼쳐진다.
17일에는 현장연결포럼-월간문화도시 ‘기후위기 시대에서 살아남기_기후위기 대응작물편’이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개최된다. 오후에는 완주중간지원조직네트워크 공동포럼 ‘공동체, 농촌의 지역서비스와 도시공간의 활용을 모색하다’가 열린다.
18일에는 너와 나의 이로운 연결 고리 '모두多클래스' 행사가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개최된다.
17~18일 완주군청 어울림광장에서 진행되는 체험 ‘재능공유페스타’에서는 천연자개 드림캐처 만들기, 우드타일 냄비 받침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요가 등 21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재능공유클럽회원 및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원데이클래스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사전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1만 6000원' 곰탕 고기 겨우 4점, "25g 정량 맞다"…누리꾼 "양심도 없네"
- 신동엽 "김경식, 과거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보니 타워팰리스"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